국내 1등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시장 동향과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동안 암호화폐에 대한 부분적인 설문조사는 종종 있었다. 하지만 설문 내용이 대부분 암호화폐 투자 또는 투자 희망 여부를 묻는 정도에 그쳐 체계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에 토큰포스트가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암호화폐 투자뿐 아니라 그 기반 기술이 되는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폭넓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암호화폐 파생상품과 암호화폐 채굴, 암호화폐공개(ICO), 유사수신 피해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전망이다. 토큰포스트는 이번 조사 결과를 정리·분석해 기사와 리포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26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전국 남녀노소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토큰포스트 내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토큰포스트가 발행하는 자체 암호화폐 '토큰포스트코인(TPC)'을 10개(약 1만원)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100 TPC(약 10만원)를 지급한다.
사용자들은 지급받은 TPC를 토큰포스트 내 생태계에서 활용할 수 있다. TPC는 토큰포스트가 주최하는 컨퍼런스 참가 비용 결제에 활용되며, 암호화폐·블록체인 교육 비용 결제 용도로도 활용된다. 또한 토큰포스트 내 스토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우리나라는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해가는 국가이지만 관련 데이터와 거의 없다시피한 실정"이라며 "현재 암호화폐·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권 대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전 세계 언론사 가운데 최초 발행한 암호화폐 TPC를 지급할 예정"이라며 "이번 설문조사가 올바른 국내 암호화폐·블록체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문조사는 다음 링크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okenpost.kr/survey/1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