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노던 트러스트가 대형 회계컨설팅 기업과 협력해 실시간 지분 감사를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출시했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노던 트러스트는 블록체인 솔루션과 관련해 “회계기업들이 자체 블록체인 노드를 가지고 사모펀드 블록체인에 저장된 관련 자료에 접근해,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실시간으로 감사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노던트러스트의 블록체인 솔루션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다국적 회계컨설팅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ricewaterhouse Coopers)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블록체인 솔루션은 리눅스 재단 하이퍼레저 패브릭(Linux Foundation Hyperledger Fabric)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며, IBM 블록체인 플랫폼을 사용해 거래의 안전과 확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블록체인 기술을 감사 프로세스에 활용하면 기존 방식보다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방향으로 개선될 것으로 업체는 기대하고 있다.
앞서 노던트러스트(Northern Trust)는 지난 달 한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분산원장기술(DLT) 플랫폼 상에서 소유지분을 관리할 수 있는 사모펀드 전용 블록체인 기술을 출시한 바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