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법무부 "스페이스X 고소... 망명자·난민 차별적 채용 관행 이유"]
미국 법무부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론 머스크의 항공우주 기술 회사 스페이스X(Space X)를 고소했다고 전했다. 법무부는 "망명자 및 난민에 대한 차별적 채용 관행을 이유로 스페이스X를 고소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은 스페이스X가 2021년부터 매수한 약 3.73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한 바 있다.
[크립토 대출 업체 레든, 케이맨제도 부동산 매매 지원 BTC 담보 대출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대출 기관 레든(Ledn)이 케이맨제도 부동산 매매를 위한 BTC 담보 대출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든은 "케이맨 제도는 현지 부동산에 24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한 투자자에 영주권 취득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따라서 레든 BTC 담보 대출을 통해 케이맨 제도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자율은 연 12.9%이며, 해당 대출 제공을 위해 케이맨제도 암호화폐 부동산 중개 업체 패럴렐(Paralle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분석 "ETH 변동성 확대 후 네트워크 활동 급증"]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최근 이더리움(ETH) 가격 변동성이 커지면서 ETH 네트워크 활동이 늘었다. 10~10,000 ETH 보유 주소 수가 35만5,000개로 증가했으며, 10만 ETH 이상의 트랜잭션도 늘었다"고 전했다.
[코인루츠 CEO "美 SEC, 암호화폐 규제 방식 재고해야"]
암호화폐 거래 전문 알고리즘 매매 소프트웨어 개발사 코인루츠(CoinRoutes) CEO 데이브 와이즈버거(Dave Weisberger)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칙은 1940년대에 제정됐고, 1970년대에 업데이트됐다. 이를 새로운 자산과 상품 규제에 적용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집을 리모델링하는 건 집을 처음부터 새로 짓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다.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접근 방식 자체를 재고할 필요가 있다. 미국의 문제는 명확한 규정이나 규칙이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상황에 따라 다른 규칙을 제멋대로 적용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SHIB 보유자 74% 손실 상태... 시바리움 일시 중단 영향]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IntoTheBlock)에 따르면 시바리움이 트랜잭션 병목 등을 이유로 네트워크 가동을 일시 중단하면서 SHIB 보유자 74.33%가 손실을 입었다고 평가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총 951,320개의 주소가 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SHIB 보유자 중 수익을 내고 있는 주소는 약 15.83%다.
[러시아인 60%, 디지털루블 상용화에 긍정적]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포크로그에 따르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거래소와 모스크바증권거래소가 설립한 공동연구원 설문조사에 따르면 러시아인의 약 58%는 보유하고 있는 현금 일부를 디지털루블로 환전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 다만 42%의 응답자는 기술에 대한 정보 부족 및 시스템 보안에 대한 우려로 디지털루블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 꺼려진다고 답했다. 해당 설문조사는 18~65세 러시아인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크립토랭크 "9/3 $4159만 SUI 언락… 발행량 0.71%"]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크립토랭크(CryptoRank)에 따르면,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수이(SUI)가 한국시간 기준 9월 3일 총 발행량의 0.71% 상당인 7089만 SUI를 락업 해제할 예정이다. 이는 약 4159만 달러 규모다.
[1인치, 베이스서 애그리게이터 배포]
1인치가 코인베이스 L2 네트워크 베이스(BASE)에 1인치 애그리게이터 및 지정가 주문 프로토콜을 배포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15개 DEX 가격 데이터를 지원하며 지정가 주문 기능을 제공한다.
[美 채굴기업 SOS, 비트메인과 6000대 채굴기 호스팅 계약 체결]
피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채굴기업 SOS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과 호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호스팅 채굴 장비 수는 6000대이며 계약 기한은 2025년 8월 20일까지다. 또한 SOS는 텍사스 호스팅 센터에서 자체 채굴 장비 5000대를 배치했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ETH 선물 미결제약정, 13개월래 최저]
코인데스크가 코인글래스 데이터를 인용, 바이낸스 이더리움(ETH) 선물 미결제약정이 14.1억 달러로 2022년 7월 이후 13개월 만에 최저라고 전했다. 바이낸스의 이더리움 선물 명목 가치는 일주일 만에 35% 감소했다. 리플렉시비티 리서치(Reflexivity Research)는 "파생상품 시장의 과도한 레버리지가 사라졌다"고 분석했다.
[12곳 상장 채굴업체, 2Q 자사주 매각으로 $4.4억 조달]
블룸버그가 더마이너매그(TheMinerMag)가 수집한 데이터를 인용, 12곳 상장 채굴업체가 2분기 자사주 매각을 통해 4.4억달러를 조달했다고 전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60% 증가한 규모다. 뉴스레터 비트코인 캐피탈리스트 운영자 Mark Jeftovic는 “일부 채굴업체가 주주 지분 가치를 과도하게 희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1월 이후 클린스파크와 테라울프의 연간 보통주 지분희석률은 각각 116%, 67%다.
[트럼프 NFT 바닥가 $150→$215]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NFT 컬렉션 바닥가가 최근 언론인 터커 칼슨(Tucker Carlson)과의 인터뷰 공개 후 150달러에서 215 달러까지 상승했다. 트럼프는 인터뷰에서 "10여 명의 공화당 후보들 중에 내가 가장 압도적인 1위"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해당 인터뷰는 2시간 만에 1억 조회수를 기록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