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미국이 풀어댄 달러 유동성이 사상 최대치를 이미 수차례 경신해왔다.
주식 원자재 부동산 가상자산 등 자산시장의 가치가 상승하는것이 아니라 화폐가치의 하락으로 상승하는 착시를 보이는것이다.
이는 미국이 금리인상등의 금융 규제 정책을 시행하지 않는한 유동성 랠리는 지속될것이다,
바이든 정부는 코로나 이후의 재건을 위해 다시 천문학적인 달러를 풀기로 하였고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은 최소 2022년까지는 시행되지 않을것으로 본다.
진정한 하락장이라면 비트코인은 물론 주식, 원자재, 부동산가지 모든 자산이 폭락세를 보여야 하락장 전환이라고 볼수있는것이다.
비트코인의 상승은 지속될것이다.
달러유동성 회수가 가시화 되지 않는한은 가상자산의 상승은 필연적일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당장의 하락세는 미국발 재무부의 기관 자금세탁 혐의로 조사 가능하다는 트위터에서의 익명의 퍼드로 인해 안그래도 조정시점에서 과도하게 조정이 온것이지만 오늘 내일이면 얼어붙은 투자심리가 완화되며 다시 급락전 시세로의 빠른 급등세가 나올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한국의 김치 프리미엄은 강화된 외환거래법에 의해 재정거래 자체가 어려워져 수요에 비해 국내 거래소들의 물량 부족등의 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현상으로 이러한 현상은 상승추세가 지속되는 한 쉽게 기조가 바뀔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
투심 악화로 인해 해외발 퍼드로 폭락된 비트코인이 하향 안정세를 잡게되고 반등이 시작되면 전체적으로 큰 상승세가 나올것으로 본다.
하락장에 대한 예전 학습효과등의 공포가 들겠지만 지금은 매수시점이지 손절 시점이 아니다.
댓글 0개
2021.04.19 14: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