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미국증권거래위원회 SEC.
mimo3806

2021.04.05 17:57:09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SEC)미국 증권거래 위원회.

설립 목적

미국 증시를 감시 및 감독하는 정부출연 기관. 위원회 설립 이전에 있었던 불공정한 거래 관행들은 1929년에 주식시장의 붕괴를 가져왔고, 그 대책으로써 미국증권거래위원회가 1934년 설립되었다. 투명하지 않은 거래 관행과 주식시장 조작을 종식시킴으로써 투자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기능

주식의 미수거래 금지, 유가증권 시장과 주식 브로커에 대한 등록 및 감독의 제도화, 대리인 권유에 대한 규정 제정, 주식 거래시 내부 정보의 부당한 이용 금지, 유가증권 공급 회사의 모든 관련 정보 공개 규정 등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 파산 사건에 있어서는 법정에 대해 참고인 역할도 맡고 있다. 불법적 사례를 적발했을 경우 위원회에서 직접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혹은 사법기관에 넘길 수도 있다

-DAUM 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유래 없는 세계적인 팬더믹 사태로 미국은 엄청난 규모의 달러 양적완화를 통해 공항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의 새 대통령에 의해 많은 돈들이 앞으로 더 풀릴 예정입니다.산업이 변화되고 기본소득을 통한 중산층 부양정책 그리고 의료보험등의 개선등으로 엄청난 돈들이 아직 풀리지 않았습니다.달러의 유동성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은 당연 발생되며 이것을 최소화하는 하는 방법들을 그들은 생각해야만 합니다. 여러 수단등이 논의 될 것이며 수단등을 여러차례 사용하며 가장 효율적인 답안지를 채택할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의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수단에 암호화폐도 포함됐으리라 저는 추측해봅니다. 만약에 암호화폐를 통해 달러의 유동성이 조정이 된다면 암호화폐를 적극적으로 제도권 안으로 편입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것입니다.그렇기때문에 썩은 부분을 도려내고 양질의 것을 살릴 수 있는 SEC의 역활이 중요하게 되리라 봅니다.

과거 SEC의 처분을 받았던 이오스와 KIN코인(캐나다 KIN메신저 코인)은 엄청난 벌금을 내고서 합의하였습니다.최근에는 리플랩스의 미등록증권 판매 행위와 수익의 대부분을 리플판매로 발생했다는 점에서 문제점을 삼으며 리플랩스와 대치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메이저 거래소에서 강제 상폐를 당했지만 워낙 강력한 팬텀으로 인해 리플은 건재중입니다.

어떤 결과를 보게 될지 알수는 없지만 SEC과 리플과의 결과는 미국 암호화폐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다들 코인으로 재벌되시길...시작하는 월요일 힘내시기를.으라차차 파이팅!!!

댓글 0

0/100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