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니스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자문그룹 록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의 최고경영자(CEO) 오메르 오즈덴(Omer Ozden)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리플 기소에 관한 의견을 물었다. 다음은 그의 의견 요약.
오메르 오즈덴: 지난 30개월 동안 우리는 SEC가 XRP를 증권으로 간주할 것을 예상했다. 하지만 리플에겐 이에 반격할 충분한 예산이 있다. 리플은 전 연준 의장 재닛 옐런에 그들을 위한 목소리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현 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튼은 사임을 앞두고 암호화폐 업계에 최후의 일격을 날렸다. 업계에서 XRP에 대한 평가는 그다지 높지 않지만, 리플은 강력한 변호인단을 꾸릴 수 있다.
SEC의 새로운 임시 위원장은 암호화폐에 상당히 우호적이다. 그의 임기 기간에 따라 SEC는 이전처럼 선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엄격하게 조사하진 않을 것이다. 해당 프로젝트들이 미국 증권 기준을 위반했더라도 말이다.
한편 다음 암호화폐 시험대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미국 재무부의 디파이(탈중앙 금융),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조사일 수 있다.
오메르 오즈덴: 블록체인 전문 투자자문그룹 록트리 캐피탈(RockTree Capital) 및 록트리 렉스(RockTree Lex) 회장, 젠펀드(Zhenfund) 국제 파트너. 미국 의회 블록체인 TF 및 SEC와 활발히 교류 중이며, 암호화폐 관련 입법, 정책 수립을 돕고 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