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체인 기반 소셜 노래방 DApp 인 SOMESING은 LINE TECH PLUS가 개발 한 LINE Blockchain 플랫폼 (이하 'LTP')을 활용 해 독립적 인 노래방 DApp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최근 클레이튼과 함께 연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클립내 가장 사용성 높은 디앱으로서의 자리를 잡고있는 프로젝트였던 somesing이 이번엔 해외시장을 노리는 듯하다.
알다시피 카x은 국내에서만 핫할뿐 해외쪽은 라인이 좀더 인지도나 사용성 면에서는 높은 메신저이기때문인듯
다만 이번 라인과의 협약으로 기존 클레이튼기반 서비스의 개발 전망에대한 우려를 하는 입장도 생겨났다.
하지만 이에 관해 SOMESING 관계자는 기존 Klaytn 기반의 SOMESING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하면서 LINE 블록 체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일본 시장에 특화된 별도의 SOMESING 서비스가 개발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라오케문화의 발원지인 일본에 ,
그것도 그 사용성높은 라인과의 이번 협약은 앞으로의 somesing의 행보를 더욱 주목하게 만드는 호재인듯 하다.
많은 홀더들이 대형거래소 상장만을 원하는 이 시장에서 묵묵히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있는 프로젝트인것 같다.
대충만든 백서와 대충만든 제품으로 일단 상장부터시켜서 떡상시킨후 설거지하는 많은 프로젝트들과는 조금 다른느낌
이 드는 프로젝트. 물론 나도 대형거래소가 확정되기전까지는 투자가 망설여지는것은 사실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결코 없어질만한 프로젝트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앱자체에 높은완성도도 신뢰에 한몫을 더해주고있고, 각종 이름있는 가수들의 인스타나 트윗에 올라올정도로 엔터쪽으로도 계속적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걸로 보아 블록체인인걸 떠나서 노래방 앱으로서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프로젝트라고 생각된다.
댓글 1개
블루레인
2020.10.06 19:32:35
잘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