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코인 유튜브 체널들을 보고 있자니 짜증나고 역겨워서 간단하게 글을 적는다.
"가격이 어쩌고 내가 말했는데 올라가지 않았냐...중략"
"체널 구독하고 후원 부탁 드립니다...중략"
"VIP 들어오시면 고급 정보 드립니다....중략"
이런것들 보고 있자니 정보 들으러 온 나같은경우에는 정말 역겹지가 않을 수 없다.
나는 2017년도 10월에 시작 완전 코린이었을때 상승장때도 오르는것만 타다가 돈을 잃던 호구다.
우리는 겪어오지 않았었나 2017년 미친 불장을, 2018년 초 부터 지금까지의 미친 하락장을
불장때는 아무리 악재가 있어도 상승을 했다.
하락장때는 그어떤 호재가 있어도 하락을 했다.
최근 악재와 호재에 코인들이 반응을 한다.
퍼즐이 맞추어 졌다.
2019년 상승때 호재가 있어서 상승을 했었나? 아니다. 단순히 악재만 없었을 뿐이다.
자 그럼 지금 알트코인의 상승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고 있나?
최근 디파이 메타니 뭐니 나오고 있는데 이것은 상승을 하기위한 재료일 뿐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디파이 서비스에 관해 코인이 호재로 받아들이고 확실한 상승들을 보여주고 있다.
시장이 호재에 반응을 한다는 것이다. 2018년 2019년 그렇게 호재에도 하락만 했다는걸 생각하면 엄청난 발전이다.
제발 유튜버들이 가격이 어쩌고 VIP 방이 어쩌고 제발 그런 유튜버들 있으면 걸러라 솔직히 예능 이면 상관없다 재미라도 있으니
정보를 주는 체널을 선택 하여라. 가격을 예측 하는 체널은 제발 걸러서 들어라
코인판 자유게시판 솔직히 더럽다. 근데 한편으로는 재미있다. 재밌으면 된것이다. 본인이 흔들릴 자신만 없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차트를 대략적인 분석과 결론으로 마무리 짓겠다.
2018초 주봉 이평선 20주 60주 선이 2016년도 이후 처음으로 데드 크로스가 났다.
이후 2019년도 7월달에 골든크로스가 났으나 시장상황 자체가 악재나 호재에 대해 반응이 없었다.
그래서 타이밍이 좋지 않았지만 다시 데드크로스가 나버리고 말았다.
그렇지만 주봉기준으로 짧은 조정후에 최근 골든크로스가 났다.
자 그럼 상승은 아직 시작도 안했다는 소리가 된다.
물론 월봉기준으로 스토캐스틱 지표를 보면 위험하다는 생각은 든다. 그래서 나같은 얼추 차트를 보는 사람들은
괭장히 애매한 자리가 아닐 수가 없다. 하루에도 진짜 몇번씩 팔아야 되나 하는 생각을 한다.
그렇지만 초보자의 행운 이라고 해야 하나. 나스닥이나 코스피가 이렇게 상승할 줄이야 생각을 했을까?
차트쟁이들이 무서워서 진입이나 할수 있을까? 같은 의미이다. 아직 비트코인은 시작도 안했다고 본다.
가격이 올라갔제? 말했제? 이런것들에 제발 흔들리지 말아라...
상승장에 흔들려서 바보같은 투자를 하지 말아라 지금 우리가 돈을 벌고 있다는것 자체가 상승장의 시작일 뿐이다.
우리가 거래를 잘해서 프러스가 된것이 아니라는 것만 명심 하면 이시장의 반은 먹고 가는것이다.
댓글 1개
망경동왕초
2020.08.18 08:25:30
잘 읽어 보았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