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세계경기는 붕괴할까? 암호화폐의 전성기가 올 수 있을까? - 퍼옴(엄청난 미래가...)
분자파수꾼

마늘빵집 님

https://coinpan.com/coin_info/164139371

 

 

 

세계경기는 붕괴할까? 암호화폐의 전성기가 올 수 있을까?

 

달러를 마구 찍어내고 회사채를 마구 매입하고 누가봐도 이상한 시장이 현주소이다.

MMT이론을 필두로 2조 달러 (원화 기준 2천 700조)를 경기부양책으로 통과시키고

트럼프의 결정만이 남았다. 이 금액은 우리나라 한해 예산 500조원의 5배나 되는 규모이고,

우리나라는 울며겨자먹기로 덩달아 무한정 원화발행을 따라하게 되는 실정이다.

화폐가 마구 발행이 됨에 따라 일시적인 실물자산과 주식의 반등세가 보였지만 

과연 언제까지 떠받칠 수 있을까?

개인적인 생각으론 달러가 무한정으로 발행이 되는건 일종의 폭탄을 준비하고 있다고 생각이 된다.

무자비하게 발행되는 달러의 가치가 휴지조각이 되고 다른 대피처로 힘이 몰릴때 

우리는 그 대피처를 암호화폐가 될 것이라고 2017년 아니 비트코인이 탄생되면서 부터 생각을 해왔다.

달러의 의구심을 품고 이 세상에 나온 비트코인이 과연 세계경제의 중심이 될 준비가 되어 있는걸까?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총은 약 140조원 이는 삼성전자의 전체 시총만도 못한 규모이다 (288조원)

 

암호화폐 전체의 시총을 합쳐도 한 국가의 기업보다 규모가 작은데 과연 암호화폐가 그 많은 양의 달러를 감당해 낼 수 가 있을까?

우리는 좀 더 냉철히 생각하고 넓게 봐야한다.

암호화폐로 일부 자금이 흘러들순 있어도 드라마틱한 결과를 내긴 힘들 것 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미국이 많은 양의 달러를 부채상환을 기다리는 국가나 전 세계의 회사에 달러

 


를 서서히 유입시키고 독일의 마르크화 처럼 극한의 인플레이션을 몰고 온 뒤, 

 

리디미노네이션을 하든, CBDC의 발행을 하여 엄청난 규모의 화폐개혁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 1

0/1000

NCWT

2020.03.31 08:33:52

반 반 이네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