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혁신적인 IoT 블록체인 아키텍처 Blockcloud (블록클라우드)
판도라

혁신적인 IoT 블록체인 아키텍처 Blockcloud (블록클라우드)

▫️개요
블록클라우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IoT산업을 잘 겨냥한 프로젝트입니다.팀의 전문성과 성공 기록은 분산형 IoT 생태계를 위한 제안 솔루션에 높은 신뢰도를 부여합니다. IoT의 이동성, 확장성, 신뢰성, 보안, 공정성 및 인센티브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블록체인 아키텍처입니다.

IoT분야의 성장을 가로막는 확장성과 신뢰성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 기존의 고 대역폭 소비와 중앙 집중식 장애를 통한 장벽을 해결하여 스마트기기로도 실행 가능한 생태계를 형성하고 확장성과 보안성을 위해 설계 되어 IoT서비스를 위한 인센티브 기반의 프로토콜을 제안합니다.


▫️블록클라우드의 기술력
블록클라우드는 블록체인 기술이 IoT생태계에 필요한 인센티브와 신뢰 매커니즘을 도입 할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인 수단이라고 주장했다. 이 프로토콜에는 SCN(Service Centric Networks)을 사용하여 연결 된 장치 네트워크에 응용프로그램 계층 오버레이를 포함한다. 본질적으로 SCN은 가장 효율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유지하면서도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복제 된 서비스 인스턴스를 배포하고 클라이언트 요청을 가장 가까운 인스턴스로 라우팅 한다.
이것은 블록클라우드가 블록체인을 통합하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블록체인은 SCN을 기반으로 분산화와 공정한 경제 인센티브 모델을 통해 보안과 신뢰를 제공할 것입니다.

네트워크 제공자와 가입자 간의 데이터와 가치에 대한 비동기 트랜젝션을 수용하기 위해, 새로운 DAG구조 또는 CoDAG(Compacted Directed Acyclic Graph)를 포함한다. DAG가 제공하는 유연성은 장치가 온/오프라인으로 이동할 때 참여자간의 트랜젝션을 동적으로 기록하는 데 적합.

TCDA(Truthful Continuous Double Auction)은 공급자와 가입자를 네트워크에서 자동으로 일치시키는 데 사용되는 매커니즘이다. TCDA를 활용한 스마트 계약은 거래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참여자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며, 거래비용을 간소화 합니다.


▫️블록클라우드 팀 소개
블록클라웉드 팀은 모회사인 Qudman의 12명과 15명의 프로젝트 고문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Zhongxing Ming (CEO) - Zhongxing Ming은 Shu Yang, Dai Pan과 회사 설립 후 모회사인 Qudman의 CTO를 역임하였고, 프린스턴 대학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13권의 출판을 포함, 광범위한 연구 성과를 낸 인물입니다.

Shu Yang (Chairman/SCN Lab Principle) - Shu Yang은 현재 Qudman의 CEO입니다. 그는 10편의 논문을 출간하고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에서 객원 연구원으로 일했습니다. 칭화대 박사 학위가 있으며, 홍콩 폴리텍 대학교에서도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Dai Pan (COO) - Dai Pan은 Oudman에서 COO를 역임했으며 블록클라우드에서도 COO를 역임중입니다. 북경 대학교에서 정보 보안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Hoan Soo Lee (고문)- Hoan Soo는 오바마 정부의 경제 고문으로 재직했으며, Give2gether의 COO 겸 공동 창립자이자 칭화대 재정학과 교수이다.

Fred Baker (고문)- Fred는 인터넷의 선구자라고도 불리는 인물로, 1996년부터 2002년까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와 인터넷아키텍처위원회에서 근무했습니다. 게다가 50개의 인터넷 표준을 공동 저술했습니다. 또한 2005년부터 2013년까지 IETF와 IPv6의 의장을 역임했습니다.


▫️블록클라우드 투자자
Genesis Capital, Innoangel Fund, Ok Capital, Neo Global Capital, BKFund, JRR, GBIC, BlockVC, S.capital, Brink Asset Consensus Capital and MW Partners


문의 https://t.me/cocomong82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