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 안내
대상 : 대한민국 전 국민 대상(개인 또는 단체)*
* 기존 창업 및 서비스하는 팀은 제외, 팀 구성은 5명 이내
주제 : 메타버스와 함께 해결하는 생활 속 사회문제(생활 편의 향상 또는 사회문제 해결)
분야 : 메타버스로 생활· 사회문제 해결 가능한 분야*
* 어린이의 등하교를 위한 시뮬레이션, 재난 대비 체험 시뮬레이션,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 교육 등 자유주제로 공모 진행
▶ 참가 신청 방법
7. 18(월) 11시 ~ 9. 16(금) 15시
온라인 참가 신청 및 제출, 관련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참고 (http://2022ictchallenge.kr/)
※ 접수 마감 후 팀원 변경은 절대 불가(충원/감원 모두 불가 : 수상 시 팀원 전원 서명 必)
모든 파일(1~4)을 압축하여 ZIP 파일 제출!
1). 서비스 기획서(HWP) :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2). 서비스 설명영상(MP4) : 발표 영상 제출(5분 이내)
3). 서비스 소개자료(PPT) : 형식은 자유, 서비스에 대한 상세 설명, 폰트 포함 저장
-> 개발 심화계획, 홍보 및 마케팅 계획 포함
4). 솔루션 개발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ZIP)
※ 개발 산출물*, 데모 영상, 개발 링크 등 구현이 가능한 솔루션 자료
-> 솔루션 검증에 있어 참고할 만한 자료 선택 제출 가능
개발 산출물*: ①기존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②유니티 등을 활용하여 개발된 메타버스·ICT 솔루션 제출
▶ 대회 일정
1. 예선 평가(온라인 진행) 2022년 9월 21일(수) -> 2022년 9월 23일(금) 발표 예정
팀 별 제출된 자료를 바탕으로 우수 팀 최대 12팀 선정
‘기획의 적합성’, ‘사회적 가치창출과 효과성’, ‘우수성 및 차별성’, 기술적 완성도 또는 완성 가능성‘ 등을 전반적으로 평가하여 결선 진출 팀 선발
2. 전문가 멘토링(9월 말 / 온라인)
예선 평가에서 선발 된 우수 12팀
약 2주간의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쳐 솔루션 보완 및 고도화
3. 최종 결선(11월 초 / 수도권 / 오프라인)
우수 12개팀이 모여 최종 결선 진행
최종 완성된 솔루션에 대한 평가로 심사/우수팀 선정
타 대회 또는 프로그램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됨(결선 종료 후 확인 될 경우 수상 취소)
※ 위 내용은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예선 평가를 통과한 12점에 대한 혜택!
1. 결선 진출팀 대상 가상공간에 각 수상작의 컨셉에 맞게 구현한 메타버스 전시회를 구축하여 시?공간 제약 없이 상시 체험
2. COSS와의 연계를 통해 수상작에 대해 연합 대학 내의 개발 장비 지원과 창업 공간 지원 시 기술 창업에 한해 가산점 제공
※ COSS(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_실감미디어컨소시엄)는 건국대, 배재대 등 전국 7개 대학 연합으로 신기술에 대한 교육 및 창업을 위한 인프라 지원
▶ 기타 유의사항
컴퓨터 및 기타 장비를 지원하지 않음
예선 통과 이후 반드시 예선의 아이디어와 동일하게 진행되어야 함
※ 초기 아이디어에서 수정/보완을 통한 심화 발전 외 다른 아이디어로의 변경은 절대 불가
구체적인 예선 일정은 참가자 대상으로 메일 발송
주 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 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
후 원 : 컴퓨터정보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_실감미디어 컨소시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