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Blockchain Tour@Korea 전국 5개 도시 순회…8일 서울에서 성황리에 종료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7.12.11 (월) 18:4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블록체언 투어@코리아' 행사가 8일 서울 중구 한국경제신문 본사에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7일 부산을 시작으로, 28일 대구, 이달 4일 광주, 5일 대전, 8일 서울까지 전국 5대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됐다.

'블록체인 투어@코리아'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TokenPost)가 주최하고, NEM(nem.io), 케이체인(Kchain), 애스톤(Aston), 미탭스플러스(Metaps+), 기프토(Gifto), 루트프로젝트(RootProject), 위파워(WePower), 앱코인스(Appcoins)가 참가했다.

이날 애스톤은 탈중앙화 문서인증 플랫폼 '애스톤'을 소개했다. 애스톤은 기존 선형적 구조의 블록체인을 개선한 다차원구조의 X-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문서 환경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했다.

미탭스플러스는 스마트콘과 암호화폐 플러스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내년 3월 코인룸 정식 오픈을 시작으로 플러스코인 스토어 오픈, 마일리지 유통플랫폼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루트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와 사회적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암호화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소개했다. 루트프로젝트는 현재 투자대상으로만 인식되는 암호화폐를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프토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1인 방송 시장에 실질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을 소개했다. 시청자들이 스트리머에게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통해 선물을 보내면 스트리머가 이를 현금화해 수익으로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했다.

위파워는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에너지 거래 플랫폼을 소개했다. 위파워는 기존 중앙집중화된 제3기관에 의한 전력 공급 등에서 탈피해, 프로슈머들이 태양광 패널 등으로 에너지를 생산하고 이를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거래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NEM은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온 혁신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NEM 블록체인 플랫폼을 소개했다. NEM 블록체인은 독자적인 플랫폼 설계와 넓은 확장성을 장점으로, 다양한 산업과 기업환경에 맞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앱코인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생태계를 소개했다. 업체는 iOS의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이 범용 앱스토어를 구축함으로써 광고, 앱 내부 구매, 개발자 승인 등의 과정을 블록체인 상에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토큰포스트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지방 도시들의 열기가 예상보다 뜨거워 매우 놀랐다"며 "앞으로도 전국 순회 블록체인 행사를 열어 블록체인 기술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각지에 소개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동보안관

2023.05.26 02:48:56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