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업라이브, 컨텐츠 제작자에게 실질적 혜택 제공하는 암호화폐 '기프토' 출시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7.12.09 (토) 15:2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글로벌 라이브 동영상 플랫폼 업라이브(Uplive)가 컨텐츠 제작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화폐 ‘기프토(Gifto)’를 출시하고 토큰 판매를 시작한다.

최근 아프리카TV, 트위치, 유튜브 등 '인터넷 개인방송'이라 불리는 SNS 미디어 플랫폼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일방적으로 시청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방송 매체와 달리 인터넷 개인방송은 시청자와의 소통, 파격적이고 신선한 컨텐츠를 앞세워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SNS 미디어 플래폼은 컨텐츠 제작자가 쉽게 팬층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러나 이 컨텐츠 플랫폼은 수입의 대부분을 광고에 의존하고 있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 수익은 컨텐츠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와 광고 네트워크 에이전시, 마케팅 회사에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수익 역시 대부분 구독자와 트래픽 수가 많은 상위 컨텐츠 개발자에게 몰려 있다. 플랫폼 회사들이 컨텐츠 개발자에게 주는 돈을 직접 정하기 때문이다.

이에 아시아 이노베이션스(Asia Innovations Group) 수장인 앤디 티앤(田行智, Andy Tian) 대표는 ‘기프토’라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만들어 글로벌 컨텐츠 제작자들이 유튜브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프로토콜에서 받은 선물을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기프토의 가상 선물 증정 플랫폼은 일부 핵심 팬만으로도 여타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의 수십만 팬이 창출하는 수입과 맞먹는 수익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암호화화폐로 동시에 해외 송금 문제를 해결하여 전통적으로 제삼자에게 지불하여야 하는 수수료와 환전에 필요한 시간을 줄였다. 이제 시청자는 언제 어디서든 컨텐츠 제작자에게 즉시, 안전하게, 직접 선물을 보내고, 컨텐츠 제작자는 이를 현금화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기프토는 기존의 가상 선물 외에 주문 제작형 선물 기능을 제공한다. 팬들은 무엇을 선물할지 결정할 수 있고, 컨텐츠 제작자는 동시에 자신이 무엇을 받고 싶은지 정할 수 있어 선물하는 과정에서 많은 즐거움과 독창성을 얻도록 했다. 예를 들면,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비디오 생방송 컨텐츠 제작자는 자신이 정한 립스틱이나 아이섀도를 선물용으로 추천할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선물 거래는 팬과 컨텐츠 제작자를 더 친밀하게 연결하고 유대감을 높여줄 것이다. 또한 자사 브랜드인 업라이브 외에도 유튜브, 페이스북 같은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

앤디 티앤 대표는 "기프토(Gifto)는 업라이브와 블록체인의 결합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혁신적인 기술로서 전 세계의 많은 우수한 콘텐츠 제작자를 위하여 더 많은 수입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업라이브는 현재 2천만 명의 회원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약 1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다. 라이브 방송 컨텐츠 제작자는 10만 여명을 넘어 중국, 홍콩, 대만, 일본, 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이집트, 멕시코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매월 가상 선물(virtual gift)의 발송도 2,500만 건을 넘어섰다. 또한 전세계 가상 선물 플랫폼인 '기프토(Gifto)'와 전세계 최대 디지털 화폐 거래소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및 유명 블록체인 매체인 '바이낸스(Binance)'와 협력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에 응용할 예정이다.

한편 기프토는 오는 14일부터 토큰 판매를 시작한다. 기프토 토큰은 ERC20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공급량은 총 10억 개의 기프토 토큰 중 30%인 3억 개를 판매한다. 1ETH 당 3000 개 기프토 토큰으로 교환된다. 프리세일 및 기관투자자들에게 2억 개가 판매되고, 1억 개는 크라우드세일을 통해 판매된다.

기프토는 현재 중국 펜부쉬캐피탈 보쉔 대표, 텐엑스(TenX)의 크리스 CFO, 유튜브 사업 개발을 이끈 Tom Duterme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다.

기프토 세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https://medium.com/gifto/gifto-token-sale-and-distribution-7ad6a514c617)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공개채팅방: https://open.kakao.com/o/gBRZQXD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동보안관

2023.05.26 02:52:26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