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환경에 특화된 블록체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 소개…'2017 인사이드 핀테크'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7.11.30 (목) 15:54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3

30일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인사이드 핀테크 & 엑스포(이하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이동범 수석 아키텍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록체인 전략과 로드맵’을 주제로 한 강연했다.

강연에서 이 수석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자사의 애저(Azure) 플랫폼을 소개했다.

이 수석은 “최근 블록체인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돼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면서 “블록체인 기술은 데이터가 모두에게 공유되고 분산된다는 점, 데이터가 한번 저장되면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조직, 시스템에 큰 장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수석은 많은 기업 참여자들이 블록체인 시장에 몰려들고 있지만 실제 프로젝트로 구현되는 경우는 많지 않다고 말했다. 블록체인 솔루션들이 너무나 파편화되어 있어 각 기업 환경에 적합한 구심점을 마련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이 수석은 각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사의 블록체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소개하며, 애저의 확장성과 편이성을 강조했다.

이 수석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기업환경에 적합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 컨소시엄 기반의 체인”이라며 “과거와 같이 제삼자 중개인을 거치지 않고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끼리 데이터를 공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는 하이퍼레저, R3 코다(corda), 이더리움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아울러 각 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는 가상화폐, 블록체인를 비롯해 AI, 지급 결제, 전자 상거래, 리테일, 머신 러닝,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P2P대출, 로보 어드바이저 등 신성장동력을 주제로 11월 30일, 12월 1일 양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2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tarB

2024.08.11 00:18:3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동보안관

2023.05.25 14:12:23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