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 유저 GooseG17가 비트파이넥스가 발송한 공식 메일을 수신했다며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메일에서 비트파이넥스는 양호한 재무 상태를 재차 강조하는 한편, 8억 5,000만 달러 손실을 메우기 위해 비트파이넥스가 테더로부터 준비금을 받은 사실을 은폐했다고 밝힌 뉴욕 검찰에 강력히 반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난 24일(현지시간) 뉴욕 검찰은 맨해튼대법원에 비트파이넥스 및 테더 관련 청원서 및 관련 자료를 제출했습니다. 뉴욕 당국은 해명할 기회는 물론, 사전 통지조차 주지 않고 일방적으로 관련 자료를 제출했습니다. 해당 자료는 충분한 법적 근거가 없으며, 이는 사실과 다른 내용을 담을 수 있다는 합리적 의심을 품게 합니다. 뉴욕 검찰이 제출한 문건을 비롯해, 일방적 주장에 대해 강력히 의혹을 제기하는 바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비트파이넥스 재무 상태는 양호하며 8억 5,000만 달러 손실 주장은 완벽히 잘못된 것입니다. 비트파이넥스 측은 해당 자금 동결 해제를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며 관련 권한을 적극적으로 행사할 것입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자금 회수를 위해 필요한 충분한 자료와 설득력 있는 논거를 갖고 있습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이후에도 투자자 신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