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4월 25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4.25 (목) 18:22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테더, 3억 USDT 추가 발행]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TokenView)에 따르면, 25일 03시 41분(한국시간) 테더(USDT, 시가총액 8위)가 3억 USDT를 추가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USDT 발행량은 31.2억 USDT, 유통량은 28.28억 USDT다.

[美 SEC,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채용 예정...연봉 최대 24만 달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를 채용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SEC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신청자는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 증권 관련 전문 지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연봉은 14만 4,850 달러부터 23만 8,787 달러 사이로 제시됐다. SEC는 지난달 말 암호화폐 법률 고문을 채용한다고 보도된 바 있다.

[와이스 레이팅스 "JPM 코인, 은행간 정산으로 확장...리플 여전히 경쟁력 있어"]

미국 글로벌 신용평가사 와이스 레이팅스(Weiss Rating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JP 모건이 폐쇄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JPM 코인을 확장시켜 은행간 정산에 사용하려 한다"며 "이는 올해 3분기까지 리플 등 경쟁자를 낙오시키려는 시도지만, 성공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 "美 증권사, 1,100만 고객 대상 암호화폐 거래 지원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미국 대형 온라인 증권사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가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Eris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미디어는 더블록 보도를 인용, TD 아메리트레이드가 최근 암호화폐 팀을 신설했다며 에리스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1,100만 명의 TD 아메리트레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한 트위터 금융 애널리스트는 TD 아메리트레이드를 통해 나스닥에서 1 BTC를 구입했다고 전했으나 이는 테스트 거래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에리스X 거래소는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나스닥 벤처스 등으로부터 2,75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비탈릭 부테린, ETH '스테이킹 보상 늘리자' 제안]

이더리움 커뮤니티 플랫폼 유닛타임스(Unitimes)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2위)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ETH 네트워크가 PoS(지분증명) 합의 알고리즘으로 전환되면 더 높은 비율의 스테이킹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는 제안을 내놓았다. 100만 ETH를 1년간 스테이킹할 경우 최대 18.10%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총 공급량인 1.34억 ETH를 스테이킹하면 1.56%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형태다. 해당 제안은 깃허브와 레딧 등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앞서 제시된 스테이킹 보상안은 100만 ETH, 1억 ETH 스테이킹 시 각각 8%, 0.8% 수익을 제공하여, 커뮤니티 내에서 블록파이(BlockFi) 등 대출 플랫폼이 제공하는 이자율(6.2%)에 비해 보상이 부족하다는 우려가 제시된 바 있다.

[투기자본감시센터 "코빗 운영 배임...김정주·유정현 NXC 대표 고발"]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시민단체 투기자본감시센터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을 운영하면서 업무상 배임을 저지른 의혹이 있다며 김정주·유정현 NXC 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투기자본감시센터는 "NXC 임원 김정주와 유정현은 2017년 9월 960억원에 코빗을 인수했으나 코빗에 대한 NXC의 장부가가 2017년 964억원에서 2018년 185억원으로 감소해 779억원이 손상차손 처리되면서 회사에 손실을 끼쳤다"고 주장했다. 또한 "코빗을 통해 금융투자상품 거래가 이뤄지는데도 금융투자상품시장을 개설하거나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지 않았다"며 "이는 자본시장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투기자본감시센터는 지난 2월 넥슨의 창업주인 김 대표가 네오플의 조세포탈을 포함해 총 1조5천660억원의 조세포탈을 저지른 의혹이 있다며 서울중앙지검에 김 대표와 NXC 등을 고발한 바 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