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탭스콧 "중국 위안화, 디지털화 추진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이자 블록체인 연구소(BRI) 공동 창업자인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18일(현지 시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20년 후 중국은 BTC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중국인들은 암호화된 위안화를 계속해 사용할 것이며, 중국 중앙은행은 위안화의 디지털 화폐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최근 동아시아 국가를 순회하며 느낀 것은 중국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다만 중국 정부는 철저한 '이분법'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장려하되 암호화폐는 배척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WSJ "美 FinCEN, 무허가 암호화폐 대리 거래 남성에 벌금형"]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 범죄 단속 네트워크 핀센(FinCEN)이 오늘(19일) 암호화폐를 사용해 자금세탁 방지법을 위반한 캐나다 남성에게 벌금을 부과했다. 라이센스가 없는 상황에서 수백 차례 BTC 대리 거래를 했다는 혐의다. 이와 관련해 핀센은 목요일(18일, 현지시간) "암호화폐 P2P 거래에 실질적인 형집행 조치를 취한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덧붙혔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핀센은 6년 전 "다른 사람을 대신해 BTC 혹은 기타를 사고 팔 시,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 라이선스를 겸비해야 한다"며 관련 지침을 발표한 바 있다.
[펙쉴드 "BSV 리플레이 현상, 51% 공격 아니다"]
블록체인 보안 업체 펙쉴드(PeckShield)의 실리콘밸리 R&D 센터장인 제프 리우(Jeff Liu)가 18일 저녁 발생한 비트코인SV(BSV, 시가총액 14위) 블록체인 리오그 현상에 대해 "BSV 블록체인 블록 높이 578640에서 발생한 6개 블록의 리플레이 현상은 BSV 체인이 대용량 블록을 지원하는 과정에서 생긴 부작용"이라며 "이는 51% 공격이 아니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메인체인에 거대 블록체인을 생성하려면 그만큼 긴 시간이 소요되고, 해당 기간동안 기타 채굴자들은 작은 규모의 새로운 체인을 생성하게된다. 이 같은 원리로 BSV 체인에 리플레이 현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현재 BSV 온체인 거래량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아, 작은 블록이 리플레이 현상을 초래하지는 못한다. 거대 블록은 인위적으로 생성한 것으로, 의미없는 트랜잭션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덧붙였다.
[MITH , 바이낸스 체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선정... 일부 물량 체인 이전]
미스릴(MITH, 시가총액 123위)이 공식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Binance)와 파트너십을 체결, 최초로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ERC-20 기반 MITH의 토큰은 바이낸스 거래소 내의 물량에 한해 1차 스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미스릴 측은 "바이낸스 탈중앙화 거래소(DEX)의 첫 프로젝트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의 이용자들에게 자산관리의 높은 자유성 및 미스릴의 더 넓은 유통의 통로를 제공할 것"이라며 "미스릴의 장기적인 파트너, 바이낸스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같이 이뤄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는 앞서 18일 바이낸스 체인 메인넷의 제네시스 블록을 채굴하는데 성공했으며, 오는 23일 9시 ERC-20 기반의 BNB 토큰을 바이낸스 체인 기반 토큰으로 스왑한다고 공지했다.
[댄 라리머 "ETH 커뮤니티, 시대에 뒤떨어진 행보"]
댄 라리머 EOS 창시자가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 '이더리움 커뮤니티 개발자들의 스테이블 펀딩(Stable Funding)에 대한 견해'를 인용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비트쉐어(Bitshare)가 2014년에 이미 발견한 부분을 이제서야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더리움이 만약 수십억 달러를 암호화폐 채굴에 낭비하고 있다면, 탈중앙화의 발전을 위한 여유 자금이 얼마남지 않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Provided by Coin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