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4월 5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4.05 (금) 17:55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외신 "XRP 단기 상승, NGM XRP 가격 추종 ETP 출시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XRP의 단기 상승은 스웨덴 거래소 NGM(Nordic Growth Market)이 최근 리플(XRP, 시총 3위) 가격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상품(ETP) 서비스를 개시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발행사는 XBT Provider로, 주요 서비스 대상은 유럽 투자자다. 한편 NGM은 독일 2대 증권거래소인 보어슈투트가르트(Börse Stuttgart)의 100% 자회사다.

[외신 "G20 암호화폐 AML 규정, 6월 G20 회의서 합의 전망"]

일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가 일본 교도통신의 보도를 인용 "G20 국가들의 암호화폐 관련 자금세탁·테러 자금 조달 방지(AML) 규정이 오는 6월 8·9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 예정인 G20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회의에서 합의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암호화폐 관련 규제안은 앞서 수차례 G20 의제에 포함됐었지만 구체적인 합의에 이르지 못한채 논의가 지속되고 있었다. 최근 북한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겨냥한 사이버공격 혐의가 국제적으로 대두되며, 이 같은 국제적 위협이 암호화폐 AML 규정 합의를 가속화시킬 것이라는 게 해당 미디어의 분석이다.

[구글 트렌드 '비트코인' 검색량, 최근 3배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검색어 분석 사이트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 ‘비트코인’ 검색량이 최근 평상시 대비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 2일 밤 구글 트렌드 수치는 30에서 100으로 치솟았다. 해당 수치는 0에서 100까지 존재하며, 100에 가까울수록 검색량이 많음을 의미한다. 지역별로 보면 나이지리아, 네덜란드, 남아프리카 공화국,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 지역 내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했다. 미국만 놓고 보면 캘리포니아, 워싱턴, 네바다, 뉴욕, 콜로라도 등 지역에서‘비트코인’ 검색이 많이 이뤄졌다.

[소니, 블록체인 음원 제작 플랫폼 출시 예고]

일본 소니가 5일 자체 음원 제작 플랫폼 사운드메인(Soundmain)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소니는 해당 플랫폼에 블록체인, 인공지능(AI) 신기술을 적극 활용, 기존 소니뮤직의 음원 제작 및 저작권 관리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코인스퀘어, 캐나다달러 고정 스테이블 코인 출시 계획]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Coinsquare)가 캐나다달러(CAD)와 1:1로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 eCAD를 출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콜 다이아몬드(Cole Diamond) 코인스퀘어 CEO는 "eCAD는 기존 암호화폐 거래 불안정성을 개선할 수 있다"며 "캐나다와 다른 지역간의 보다 저렴하고 투명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Provided by Coinness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