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 스튜디오 컨센시스가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두 번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컨센시스 투자 부문 ‘컨센시스벤처스(ConsenSys Ventures)’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타키온(Tachyon) 2.0’에 참가할 스타트업 명단을 발표했다.
데이터 프라이버시, 암호화, 의료, 탈중앙 금융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업체들이 선발됐다.
스타트업들은 유명 기업가, 개발자, 벤처 투자자와의 만남,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혜택을 누리게 된다. 프로그램은 베를린과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다.
발표 당일 컨센시스는 독일 의회에서 기업이 다루는 다양한 영역을 논의하는 세션을 가지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독일 알렉산더 쿨리츠(Alexander Kulitz) 의원은 성명을 통해 “정부가 혁신적인 기업가와 스타트업을 위해 해줄 수 있는 최선의 지원은 불필요한 규제를 막는 것"이라며, "상품, 기업가적인 아이디어가 성공할지 아닌지는 정치인이 판단할 문제가 아니다. 결정은 자유경제시장의 대중 수요에 맡겨진다. 정치인은 자유롭고 공정한 시장에서 공평한 경쟁의 장이 마련되어 있는지만 보장하면 된다”고 전했다.
컨센시스벤처스의 타키온은 작년 6월 시작됐다. 1차 프로그램에는 15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7만5000달러~10만 달러 상당의 투자금과 8주간의 프로그램 지원을 받았다.
컨센시스벤처스 경영진 카비타 굽타(Kavita Gupta)는 타키온이 "컨센시스와 이더리움 생태계의 지원과 함께 스타트업이 단기적,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 2차 타키온 선정 기업 명단
블록체인 기반 DNA 데이터 은행 지놈스(Genomes)
에너지 시장 중심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지(Blok-Z)
자율 자주 신원 프로토콜 글림스(Glimpse)
블록체인 데이터 검증 소프트웨어업체 센서링크(Sensor.link)
소송 금융 투자 플랫폼 로코인(Lawcoin)
암호화폐 보안 스토리지 솔루션업체 사이퍼록(Cypherock)
맞춤형 프린팅 암호화폐 카드 제조업체 이더카드(Ether.cards)
스마트컨트랙트·거래보안업체 수호 (Sooho)
블록체인 기반 소액보험사 이비사(Ibisa)
링크에 디지털 자산을 담는 오픈소스 프로토콜 개발업체 링크드롭(LinkDr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