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가 비트토렌트토큰BTT에 이어 또다시 신규 토큰 판매를 개시한다.
18일(현지시간) 바이낸스는 보도자료를 내고 자사의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패드(Binance Launchpad)'를 통해 신규 토큰인 Fetch.AI(FET)를 판매 한다고 발표했다.
판매일정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로 총 6,920만 개의 토큰이 개당 약 100원(0.0867달러)에 선착순으로 매각될 예정이다. 개인당 약 330만원(3,000 달러) 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BNB로만 판매가 진행된다.
Fetch.AI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율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이른바 토큰 이코노미Token Economy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etch.AI 측은 자신들이 기존의 블록체인과는 다른 DAG 알고리듬을 택해 신속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머신러닝과 사물인터넷 IoT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CEO 장펑자오는 “Fetch 네트워크는 AI와 탈중앙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중앙집중적 시스템의 한계를 돌파할 계획”이라면서 “ 우리는 탈중앙화된 디지털 세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만한 프로젝트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런치패드를 통해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해왔다. 지난 2018년엔은 엔터테인먼트 관련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기프토(GIFTO)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트론기반 P2P 정보공유 플랫폼 BTT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