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팬이 투표할 수 있는 토큰화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이 라틴아메리카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23일(현지시간) 소시오스닷컴은 부에노스아이레스를 기반으로 라틴아메리카 대륙에 소시오스닷컴 브랜드를 만들고 알리며, 남미 지역의 축구 클럽과 파트너십 계약을 도모할 계획을 밝혔다.
소시오스닷컴은 세계 최초 스포츠 팬들을 위한 투표 플랫폼으로 디지털 화폐 칠리즈($CHZ)를 통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팬은 좋아하는 스포츠 팀의 팬 토큰을 구입을 통해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된다. 투표권으로 팬들은 각 클럽의 설문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팬들은 플랫폼을 통해 클럽에게 그들의 목소리와 의견을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토큰 소유자는 각 팀별 플랫폼 차원의 보상을 받게 된다.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 플랫폼의 마켓 페이지에서 구입과 판매가 가능하다.
지난해 소시오스닷컴은 음바페로 국내에 널리 알려진 축구팀 파리 생제르맹, 호날두가 이적한 유벤투스와의 계약으로 화제를 모았다. 2019년 2분기 소시오스닷컴 플랫폼이 론칭하기 전 20개 이상의 스포츠 팀과 파트너십을 발표할 계획이다.
남미지역 사업개발 이사로서 마르셀로 산투리오(Marcelo Santurio)가 중남미 지역에 소시오스 플랫폼의 자리를 강화하고 이끌게 된다.
산투리오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통신과 기술, 게이밍 분야에서 20년이 넘는 전문성을 쌓아왔다. 스포츠 산업에서도 눈여겨 볼만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2010년 피파 월드컵과 2012년 런던 올림픽 게임에서 라틴 아메리카 맥도날드의 주요 스폰서 계약을 성사해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 온라인 포커 사이트 포커스타즈(PokerStars)의 글로벌 스폰서십 프로그램을 유명 축구 선수들과 맺는 역할을 했다.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 스포츠, 특히 축구의 인기는 굉장히 높다. FIFA에 따르면 남미 인구 중 96.5%가 지난 러시아 월드컵을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다.
소시오스닷컴의 파트너십 & 사업개발 이사 매그너스 린더는 “마르셀로는 중남미 지역에 소시오스닷컴의 브랜드를 알리고 틈들과 관계를 맺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확산과 인식을 증대해서 중남미 대륙의 스포츠 팬들과 관계를 맺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