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인기 스포츠 축구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장점을 도입하는 이니셔티브가 시작됐다.
홍콩의 사커 레전드(Soccer Legends)는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접목한 '433 토큰' 이니셔티브를 출시했다.
해당 이니셔티브는 축구에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결합해 2,700달러의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한다. 축구라는 스포츠 업계 내 투명성과 운영의 효율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전 세계 30억명 이상의 축구팬들에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433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의 이점을 적극 활용한다.
사커 레전드사 온라인 포스팅에 따르면, 433 토큰은 ERC-20 기반 토큰으로, 433 토큰의 디앱(DApps)과 생태계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구동된다.
433 토큰은 축구 용어 '해트트랙'으로 묘사되는 다음의 3가지 특징을 가진다.
첫째는 '스폰서십'으로, 축구계의 '전설'로 불리는 인물들이 젊은 선수들을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둘째는 '입찰' 제도로, 전설적인 선수들과 만남을 가지는 특별한 이벤트에 대한 경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셋째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인 '글로벌레전드시리즈(GLS, Global Legend Series)'의 경기장, 선수 라인업, 게임 형식을 두고 생태계 참여자들의 '투표'를 거친다.
지난 8월, 사커 레전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전설적인 선수 커리어를 보유한 폴 스콜스를 433 토큰의 주요 홍보인사로 임명했다. 433 토큰 생태계를 홍보하는 선수 명단에는 폴 스콜스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의 국민 영웅이자 AC 밀란의 유명 스트라이커 안드레이 쉐브첸코가 있다.
폴 스콜스는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젊은 선수들을 돕는 일은 내가 진정 원한 일이다. 젊은 선수들에게 멘토 역할을 함으로써, 그들의 재능을 꽃 피우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 축구보다 한 인간으로서 인격이 중요하다 생각하기에 내가 할 수 있는 한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사커 레전드 또한 해당 프로젝트로 "많은 전설적 선수들이 433 토큰 생태계에 참여해 젊은 선수들에게 삶과 축구의 지도자 또는 멘토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본지 토큰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8명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현재 433 토큰 생태계 합류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현재 433 토큰 개발팀은 최소기능제품(MVP, Minimum Viable Product)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투표' 기능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되며, 출시일은 2019년으로 예정돼 있다. 개발팀은 모든 기능이 작동되는 433 토큰 생태계의 출시일은 2020년 상반기 정도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433token.io/ko/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u2GNi3
텔레그램: https://t.me/fourthreethreetok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