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미디어 토큰포스트가 암호화폐‧블록체인 최신 시장 동향과 대중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제2차 암호화폐 국민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토큰포스트는 올해 상반기 제1차 암호화폐 국민인식 설문조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총 1,434명이 참여한 지난 설문조사에서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뿐만 아니라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개념과 대중 및 정부의 이해도 등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이번 제2차 암호화폐 국민인식 설문조사에서는 암호화폐 투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물론, 현시점의 국내 규제와 세계 동향 등을 골고루 포함해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깊이 있는 데이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 제주도의 블록체인 허브 정책 등 업계의 여러 화두를 다루고 있어,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전망이다. 토큰포스트는 이번 조사 결과를 정리‧분석해 기사와 리포트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10월 22일(월)부터 11월 26일(월)까지 약 한달 간 전국 남녀노소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토큰포스트 내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토큰포스트가 발행하는 자체 암호화폐 '토큰포스트코인(TPC)' 100개(약 1만원)를 즉시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선별된 10명은 1000TPC(약 10만원)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지급 받은 TPC를 토큰포스트 내 생태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TPC는 토큰포스트가 주최하는 컨퍼런스 참가 비용, 암호화폐‧블록체인 교육 비용, 채용 페이지 이용 비용 결제 등의 용도로 활용된다. 또한 토큰포스트 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지난 제1차 국민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해나가는 본 산업 환경의 '현재'에 대한 지속적인 진단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권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는 암호화폐‧블록체인 생태계가 지향해나가야 하는 올바른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비롯한 각종 기관들에게도 유용한 근거 자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문조사는 해당 링크(https://tokenpost.kr/survey/3)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