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국회 주관 국제 블록체인 정책 컨퍼런스 'GBPC 2018' 각국 대표 한자리에

작성자 기본 이미지
이동언 기자

2018.10.11 (목) 13:34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0

대한민국 국회,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매일경제가 주최 및 주관한 국제 블록체인 정책 컨퍼런스 'GBPC(Global Blockchain Policy Conference) 2018'이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블록체인 선도국들의 국회의원과 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GBPC 2018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관한 법적 문제와 이용자 보호대책 등을 논의하고 국가 간 블록체인‧암호화폐 정책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건전한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형성'을 주제로 국회가 직접 주도해 각계 전문가들과 개최한 최초의 블록체인 컨퍼런스이다.

바른미래당 정병국 의원은 대회의실 자리를 가득 메운 참여자들의 박수와 함께 환영사를 시작했다. 정 의원은 참여연사 소개와 행사개최 배경 및 목적을 서두로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렸다.

정 의원은 세계경제포럼의 분석 자료를 인용해 "향후 10년 간 약 8조 달러에 달하는 수익이 블록체인 산업을 통해 발생할 것"이라면서, 최근 중소기업벤처부의 암호화폐 자산 관련업의 벤처기업 제외 개정안을 언급하며 시대역행적 정책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그는 "신구 사이의 갈등을 통해 변화의 흐름이 성숙하는 과정은 사회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 의원은 현재 '디지털 자산'이라는 통칭 용어의 확립과 ICO 관련 정책 기준 명시, 규제 샌드박스 제도 정비 등의 내용을 포함한 가이드라인 제시 요구 서한을 발송한 상태라고 밝혔다.

주승용 국회부의장,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등의 축사에 이어 김병관 더불어민주당의원의 개회사로 본격적인 행사의 막이 올랐다.

이동언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블룸버그 "트럼프 당선 후 BTC 주봉 첫 하락 마감" 外

[마감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4900달러, 이더리움 3280달러 부근

메타플래닛, 620 BTC 추가 매수...자체 최대 매입 규모

분석 "위험회피 심리 속 약세 지속...저가매수 기회될 수도"

댓글

1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AXIS

2018.12.24 15:47:17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