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까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를 이끌었던 벤 버냉키(Ben Bernanke)와 월드와이드웹을 창시자 팀 버너스 리(Tim Berners-Lee), 그리고 스위프트(SWIFT)를 레거시로 내몰며 글로벌 은행간 송금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는 리플의 브래드 가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한자리에 모인다.
리플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뱅킹 및 블록체인 분야 리더들을 초청, ‘스웰(Swell)’이라는 이름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제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에 관한 트렌드와 블록체인의 성공 사례, 글로벌 결제 분야에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실생활에서의 블록체인 유즈 케이스 등을 공유하게 된다고 리플측은 말했다.
연준 의장 시절 암호화폐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견지했던 벤 버냉키와 일찌감치 암호화폐와 그 기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연구해 온 팀 버너스 리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과 유행처럼 번지는 새로운 자금조달 방식인 ICO에 대해 어떤 입장을 보일 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컨퍼런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버냉키와 버락 오바마와 빌 클린턴 행정부에서 국가경제위원회(National Economic Council) 디렉터 및 국가 경제 자문역(National Economic Advisor)을 지낸 진 스펄링(Gene Sperling)과의 인터뷰도 준비됐다고 리플은 전했다.
한편 스웰 행사에는 GE 캐피탈의 매니징 디렉터인 크리스틴 미샤우드(Kristen Michaud), 방코 산탄데르의 혁신 책임자인 에드 메츠거(Ed Metzger), UAE 거래소의 COO인 라울 파이(Rahul Pai) 등의 발표도 예정돼 있다.
이성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