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더 월(The Wall)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새로운 영역으로 들어서다’

작성자 기본 이미지
Nicole Cha 기자

2018.08.30 (목) 13:16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9월 6일, MBC가 주최하는 DMCF2018 행사에 이더랩과 바이럴네이션이 주관하는 ‘더 월(The Wall)’ 블록체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MBC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약 1주일 간 DMC페스티벌2018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디지털과 미디어, 문화가 한자리에 만나는 축제로 각종 컨퍼런스와 다양한 페스티벌, 전시, 네트워킹 행사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열린다. 지난해 컨퍼런스 기간 동안 총 방문객 수는 49만 명, 온라인뷰 수는 2억 3백만을 달성했다. 이번 해는 이전의 개최 경험이 있었던 만큼 더 많은 방문객과 온라인뷰 수를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5일부터 6일, 양일 간 개최되는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는 ‘상상이 현실이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제로 강연과 패널 토론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별도로 네트워킹 공간이 제공된다. 여기에 4차 산업혁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인 블록체인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 팀들의 연사와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더 월 블록체인 컨퍼런스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산업, 기술, 경제, 문화, 교육의 미래를 한자리에 보여줄 수 있는 기회로, 이를 위해 정계, 학계, VC, 암호화폐 거래소, 미디어, 커뮤니티, 스타트업 등 사회 각계 각층의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더 월 컨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산업이 만들어준 기회’ 세션을 시작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규제와 법률’, ‘블록체인과 다가올 기술의 혁명’, ‘디지털 자산 거래와 거래소’, ‘블록체인의 경제 토큰노믹스’, ‘블록체인에서의 문화와 미디어 산업’,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도약과 기회’라는 총 7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를 주관한 이더랩의 김경수 대표는 “각계 각층의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볼 수 있는 자리다”며 “블록체인 관련 암호화폐 산업만이 아닌, 블록체인이 활용될 수 있는 여러 비즈니스 산업을 소개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미래에 대한 궁금증은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미래가 어떻게 바뀔지 예측해봤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컨퍼런스 행사 이후 MBC M 라운지에서는 더 월 블록체인 컨퍼런스 참석 연사 및 기업, VC 관계자들의 네트워킹이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 문의는 이메일([email protected]), 전화(070-4423-5194)로 연락 가능하다.

차지혜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