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배출권과 관련해 이산화탄소 감축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로 집약된 홀딩스 개념의 프로젝트 '에코블록'이 3일 국내 거래소 코인25EX에 신규 상장된다.
에코블록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전 세계인이 친환경 솔루션에 마음껏 참여토록 하고, 에코블록이 가진 독보적인 기술을 전파하여 인류의 저탄소 녹색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확보된 탄소배출권을 유동화해 에코블록 암호화 화폐를 보유한 모든 유저들에게 부와 가치를 지속적으로 리워드할 예정이다.
에코블록은 긴 시간 동안 연구를 통해 상용화에 나서고 있는 기업들이 모여 응집한 결과로, 실체 없이 시작하지도 않은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하는 타 블록체인 업체들과 차별화된다.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솔루션 마련이 시급한 지금, 탄소배출권 거래도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이다. 에코블록 관계자는 "탄소배출권 거래 시세가 상승함에 따라 보유한 에코블록코인의 가치도 함께 상승하고, 에어드랍을 통한 코인의 수도 지속적으로 불어나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에코블록 관계자는 "무엇보다 암호화폐인 '에코블록코인'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자체로 지구환경과 녹색 성장에 동참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25EX에서는 에코블록 상장 기념으로 10만 에코블록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무공해 전기스쿠터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언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