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영국 고객들에게 암호화폐를 파운드로 입출금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시스템은 기존에 파운드화로 환전하기 위해 유로화로 먼저 암호화폐를 환전해야 했던 방식을 대체하게 된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영국 지사장 지산 페로즈(Zeeshan Feroz)는 기존 코인베이스 영국 고객들이 파운드화로 환전하기 위해 거쳐야 했던 유로화 환전 절차를 없앨 신규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영국 고객들은 파운드화로 환전하는 데 길게는 수일의 시간이 소모됐다.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면 몇 단계를 생략하고 즉시 파운드화 환전이 가능해진다.
페로즈 지사장은 "이제 코인베이스 영국 고객들은 파운드화로 예금 입출금은 물론 암호화폐 거래도 즉시 가능하다. 거래 속도가 빨라질 뿐만 아니라 비용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더이상 다양한 화폐의 환율을 고려해야 하는 GBP(영국 파운드화) 월렛과 유로화 간 소모적인 환전 절차는 없다"라고 말했다.
신규 시스템의 도입은 점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코인베이스의 영국 고객 전원이 시스템을 전환하는 데는 몇 주 정도의 기간이 소모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시스템은 즉각적인 송금 서비스 뿐만 아니라 거래자들에게 필수적인 헤지펀드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페로즈 지사장은 코인베이스가 영국 및 유럽 내 'e-머니 라이선스'를 포함한 서비스 확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