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AG)가 공식소통채널인 'Hdac 가치포털'을 18일 오후 4시 정식 오픈한다.
Hdac 가치포털은 에이치닥 메인넷 공개에 따라 론칭되는 정식 서비스로 시장 참여자들과 적극적인 소통뿐만 아니라 백서를 통해 공개된 기술 청사진의 전개과정을 공개하며 참여자와 에코 파트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창구이다.
현대페이 측은 "Hdac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생태계 참여자들의 소통공간으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가치포털'로 명명했다"며 "사용자 간 논리적 토론과 교류를 활성화해 궁극적으로 Hdac 가치향상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현대페이(대표 김병철)가 서비스 구축을 맡아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Hdac 가치포털은 ▲블록체인 정보마당 ▲커뮤니티 ▲이지플러그 등 크게 세 가지 정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록체인과 관련된 국내외 주요 뉴스와 관련정보, DApps(분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전문가 포스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Hdac 이지플러그 소프트웨어
특히, 포털을 통해 에이치닥 플랫폼 기반의 미디어, 디지털 사이니지와 결합한 쌍방향 광고보상 플랫폼 및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과 관련한 Hdac 기반의 분산앱(DApps)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에이치닥 측은 Hdac 가치포털을 통한 신뢰기반의 DApps 생태계 확장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대페이 김병철 대표는 “현재 에이치닥 프라이빗 플랫폼을 활용하여 헤리어트(HerIoT) 스마트홈 구현과 산업 적용을 위한 PoC를 추진 중이며,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IoT 컨트랙트(IoT Contract)를 연말까지 공개해 에이치닥이 명실상부한 차세대 블록체인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게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Hdac 가치포털은 18일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간편 가입 후 One-ID 블록체인 인증 절차를 통해 커뮤니티 활동, DApp 서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통합 ID로 활용할 수 있다.
신예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