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규제당국이 스페인 내 펀드회사들의 암호화폐 직접 투자를 승인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23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 증권시장 위원회(Spain's National Securities Market Commission)가 스페인 내 펀드회사들의 암호화폐 직접 투자에 열린 자세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펀드 투자는 법안 22/2014의 관리를 거쳐 3가지 형태의 합법 회사를 통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스페인 증권시장 위원회는 핀테크 회사들과의 서면 질의응답에서 "해당 펀드(암호화폐 투자펀드)는 법안 22/2014의 법적 관리를 받게 된다. 폐쇄형 종합투자업체(EICC), 폐쇄형 투자펀드(FICC), 폐쇄형 투자회사(SICC)에 한해 투자 상품 판매를 허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EICC는 투자자와 참가자 보호를 목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회수를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수익금은 법률에 의거해 지분율 및 투자금에 따라 정확히 배분해야 한다"고 서술했다.
또한 "FICC 및 SICC의 암호화폐 투자에는 많은 조건이 따른다. EICC는 폐쇄형 집합투자사 산하 투자관리 회사나 집합투자 기관 관리사의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증권시장 위원회는 "당국에 등록된 펀드들은 이론상 암호화폐에 직접 투자할 수 있지만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며 "자산 가치와 유동성 관리, 수탁 서비스 보장, 관련 규제 준수 등 실질적 문제가 뒤따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