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칼레이도(Kaleido)와 협력해 고객사에게 간소화된 블록체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15일(현지시간) CNBC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가 칼레이도와 협력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웹서비스가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초의 블록체인 Saas(서비스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칼레이도는 컨센시스(ConsenSys)가 육성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도입부터 실용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아마존웹서비스 측은 발표문을 통해 "칼레이도와 손잡은 이유는 고객사가 블록체인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고 기술관리 부담을 덜게 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칼레이도 측은 "해당 블록체인 솔루션은 시범 단계부터 실용 단계까지 블록체인 구축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한다. 고객들은 이더리움 프로토콜 패키지인 게쓰(Geth)와 쿼럼(Quorum) 중 하나와 합의 알고리즘 RAFT, IBFT, POA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고 말했다.
지난 4월, 아마존웹서비스는 이더리움 및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을 위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발표했다. 해당 시스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