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력 마케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과 마케팅 시장 접목의 가능성을 논한다.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5월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데일리금융그룹, 옐로디지털마케팅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디지털마케팅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안들을 점검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잠재적 미래 가치를 조명할 예정이다.
마케팅 분석 툴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 코차바(Kochava)와 태국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욱비 유(ookbee U)가 참여할 예정이다. 코차바의 CEO 찰스 매닝과 전 CEO 가렛 맥도날드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조 연설을 맡았다. 욱비 유의 창업자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플랫폼 개발 계획을 가지고 방한한다.
특히 욱비 유는 ‘블록체인이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을 혁신하는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욱비 유 시스템에 도입할 암호화폐 토큰 식스(Six)의 실제 접목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Blockchain Future’ 세션도 주목받고 있다. 데일리인텔리전스 김항진 이사와 아이콘재단 이홍규 이사가 이 세션의 강연자로 나선다.
데일리인텔리전스가 개발한 ‘아이콘’은 국내기업이 발행한 암호화폐 중 세계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치(글로벌 시가총액 20위권)를 인정 받고 있다. 이들은 아이콘의 ICO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 사례와 ICO 트렌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예진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