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록체인 오픈포럼(2018 Blockchain Open Forum)이 6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양일간 서울 GS 강남타워에서 개최된다.
블록체인 전문미디어 토큰포스트(Tokenpost)와 경제 전문 외신 이코노타임즈(Econotimes)가 주최하는 이번 포럼은 핀테크 분야를 제외한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이벤트로 열릴 전망이다.
행사에서는 국내외 각 분야 전문가의 주제 발표를 통해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제로는 ▲ 블록체인 플랫폼 ▲토큰 이코노미 ▲암호화폐 규제 및 정책 ▲블록체인 활용 사례 등을 다룬다.
또한 블록체인 관련 업체들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박람회'도 진행된다. 참여 업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사례들을 행사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동시 개최되는 이벤트에서는 '블록체인 피칭 콘테스트'와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블록체인 피칭 콘테스트는 일반부스 참가업체에게 주어지는 피칭기회로, 다양한 분야의 투자자를 대상으로 피칭할 수 있다. 심사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업체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블록체인 오픈포럼 홈페이지(https://www.blockchainopenforum.org/ticket)에서 할 수 있으며, 6월 24일까지 사전 등록시 얼리버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체 참가 신청은 [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 부스 소진시 조기마감 된다.
이번 포럼을 주최하는 토큰포스트 권성민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과 금융 외에도 의료, 부동산, 거래 등 어떤 업체를 특정하기 어려울 정도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다"며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를 알기 위해선 기술 자체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주요 업체와 프로젝트 팀이 참여하는 이번 2018 블록체인 오픈포럼은 개인과 기업이 블록체인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 관련 문의는 블록체인 오픈포럼 사무국(02-6674-1013)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