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랩퍼 스눕독(Snoop Dogg)이 리플의 프라이빗 행사에 참여소식을 알렸다.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리플은 5월 15일 뉴욕에서 리플의 VIP 행사로써 'XRP 커뮤니티 나잇'을 개최하며 이 행사에 전설적인 랩퍼 스눕독이 참여함을 알렸다.
이 행사는 초청된 사람만이 참여할 수 있지만 리플은 트위터에서 경연대회 형식의 이벤트를 각각 4월 26일, 5월 2일 개최해 당첨된 10 사람에게 행사참여 티켓을 선물한다.
리플 측은 이번 행사가 리플(XRP)의 원장 개발 및 xRapid 플랫폼 형성에 도움을 준 사람들, 리플의 홍보에 많은 도움을 준 이들에 대한 감사 이벤트라는 점을 밝혔다.
'XRP 커뮤니티 나잇'은 5월 11일부터 17일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뉴욕시티' 행사 중 별도로 진행되는 감사 이벤트인 샘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설적인 랩퍼 스눕독이 참여해 특별공연을 펼칠 것이라 밝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유명인사들이 암호화폐 홍보에 나서는 사례는 수차례 있었다. 전설적인 축구선수 마이클 오언(Michael Owen)은 자신의 이름을 딴 자체 발행 토큰 '오언 코인'을 발표한 바 있으며 TV 스타인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은 리디안코인(Lydiancoin)의 ICO를 지지하는 입장을 공개했었다.
또한, 전설적인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Floyd Mayweather Jr.)는 현재 사기로 밝혀진 센트라코인(CTR)을 홍보하기도 했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