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가 '미디어 x 블록체인(Media x Blockchain)' 세미나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세미나는 '블록체인 기술과 언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30일(월) 오후 7시부터 서울 여의도 전경련 FKI타워 3층 데이지홀에서 열린다.
오늘날 많은 언론사들이 경제 호황기에 조차 수익을 유지하지 못해 문을 닫고 있다. 이러한 재정적인 어려움은 언론사로 하여금 광고 수익에 의존하게 만들고, 언론 본연의 목적인 객관적인 상황 주시를 어렵게 만든다.
반면에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블록체인은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만들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지난해 40억 달러 이상을 유치하며 스타트업이 기술을 바탕으로 자금을 모을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급격히 발전하는 기술, 변화하는 세상에서 언론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언론 산업의 현재를 살피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건의 주제 발표가 이뤄질 전망이다. 먼저, 권성민 토큰포스트 대표는 '언론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신민호 케이체인 CTO가 '세계 언론사 최초 자체 암호화폐 TPC'를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134965)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인원은 30명 선착순 제한이다. 참가비는 사전등록 5만원, 현장등록은 7만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email protected] 또는 02-6674-1013으로 하면 된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