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이더리움 지갑 스타트업에 이어 비트코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언닷컴을 인수했다.
16일(현지시각) 포춘지의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스타트업 언닷컴을 인수하고 CEO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발라지 스리니바산은 먼저 최고 수준의 엔지니어를 모아 코인베이스의 수준을 높이는 역할을 맡게 된다.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성화하고, 내부 기술 전략을 개선하게 된다. 여기 언닷컴의 통합과 확장 작업이 포함된다.
스리니바잔은 극심한 가격 변동에도 암호화폐의 가능성을 신뢰하고,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다. 그는 “페이스북은 거의 10년 동안 ‘유행이고 거품’이란 이야기를 들어왔다. 그리고 이후 굉장한 기업으로 성장했다. 블록체인도 그와 같이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재능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코인베이스로 모이고 있다”며 코인베이스의 발전 가능성 또한 언급했다. 지난 달 링크드인 경영진 에밀리 최(Emilie Choi)가 코인베이스 사업개발 부대표로 부임하여 합병과 인수를 검토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언닷컴(전 21.co)의 인수금액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2015년 21.co가 프라이빗 펀딩 라운드에서 모금한 것과 비슷한 약 1억 달러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2일 코인베이스는 이더리움 지갑 스타트업 ‘사이퍼 브라우저’를 인수하고 창립자인 피터 킴(Peter Kim)을 코인베이스 지갑 ‘토시(Toshi)’의 엔지니어링 수석으로 영입했다. 이로써 곧 테스트넷(testnets) 등의 사이퍼의 기능이 코인베이스 지갑에 추가될 예정이다.
하이레 기자 aliceha@econo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