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AR x Blockchain' 성황리 개최…세계 최초 AR 블록체인 상용화 앱 '스캐넷체인' 소개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8.04.10 (화) 18:0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세계 최초 AR(증강현실) 블록체인 상용화 앱을 개발 중인 스캐넷체인이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AR x Blockchain’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400명에 달하는 인원이 참석해 미래 기술로서의 AR과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스캐넷체인(Scanetchain)은 NEM 블록체인 기반의 AR Dapp(Decentralized application)이다. 스캐넷체인은 상품, 브랜드, 사진, 간판, 포스터 등 우리 주변에 보이는 모든 사물의 이미지와 특성을 마커(Marker)로 지정해 AR 기술로 온라인 컨텐츠와 매칭시킨다.

이는 광고, 쇼핑 분야에서 큰 확장성을 가질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용자는 스캐넷의 AR 카메라를 비추는 것만으로 사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더 이상 실제 사물에 부합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이는 광고주 입장에서도 오프라인 지면 광고의 한계를 넘어 무한한 온라인 컨텐츠로의 연결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Victor Yang 설립자는 “AR 산업은 일상생활을 가장 많이 변화시킬 수 있는 4차산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스마트폰 앱만으로 상품, 브랜드 등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지 않고 카메라로 보기만 해도 쇼핑할 수 있고, 광고를 볼 수 있는 등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실제로 이를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스캐넷체인 앱을 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앱 내 AR 카메라를 구동해 스캐넷체인 팸플릿을 비추자 바로 스캐넷체인의 유투브 채널 페이지로 연결됐다. 또 AR 카메라로 생수병을 비추자 이를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즉시 연결됐다. 실생활에 접목된 AR 기술은 객석의 탄성을 자아냈다.

David Ham 최고경영자(CEO)는 “스캐넷은 AR과 블록체인을 통해 일상생활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방법을 고민했다”면서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은 일상의 상호작용, 즉 컨텐츠를 제공 받고 소셜 플랫폼을 활용하는 부분을 변화시키고자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존 AR 앱은 데이터를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해야 해서 데이터와 시간적 제약이 있었지만 스캐넷체인은 AR 기반의 스트리밍을 통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데이비드 함 CEO는 블록체인 시스템과 기존 시스템의 장점을 모두 살린 NEM기반의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시스템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스캐넷체인은 온체인(On-chain)과 오프체인(Off-chain)으로 나눠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한다”면서 “오프체인에서는 사용자가 컨텐츠를 수정·삭제할 수 있고, 온체인에서는 NEM 블록체인을 사용해 완벽한 투명성과 안전한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파일럿 단계에 머물고 있지만 스캐넷 체인은 몇 달 후만 해도 실물을 볼 수 있다”이라며 “DAPP을 통해 일상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캐넷체인은 오는 6월 클라우드 서버 기반 데이터 스트리밍 방식의 AR 상용화 앱을 출시할 계획이며, 내년 상반기에 AR 블록체인 플랫폼 Dapp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이날 소개했다. 또한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세계 주요 도시에 지사를 설립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도요한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비트코인 10만 달러 눈앞…‘사토시노트™’ 인기 급증, 판매량도 상승세

美 CME 비트코인 선물 미결제약정 21만5000BTC 돌파...사상 최고치 경신

국민연금, 비트코인 관련주 간접투자 논란 속 3배 수익

국내 기업 비트코인 투자 막는 규제, 글로벌 경쟁력 약화 우려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동보안관

2023.07.30 23:37:37

좋은 기사 감사히 잘 보고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