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법률회사인 모리슨 코헨 LLP(Morrison Cohen LLP)가 미국 내 진행 중인 암호화폐 관련 소송 절차에 대한 정보와 업데이트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추적 시스템을 출시했다.
2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Moco 암호화폐 소송 추적 시스템'이라 이름 붙여진 이 추적 시스템은 현재 미국 내 진행 중인 암호화폐 관련 소송 절차 63건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Moco 암호화폐 소송 추적기는 소송 중인 사건의 관련 규제 및 법률을 포함해 명시된 소송 절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은 소송 절차를 연대순으로 정리하고 있다.
아울러 Moco 암호화폐 소송 추적 시스템은 또한 미 행정부가 실시하는 암호화페에 관한 규제 발표 이외에도 증권관리위원회(SEC), 상품거래위원회(CFTC), 금융규제당국(Financial Industry Regulatory Authority), 그리고 뉴욕주립금융서비스부(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의 규제 발표 사항들도 제공한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투자하려는 기업이 현재 법적 문제에 휘말려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신중한 투자가 가능해진다. 또 암호화폐 산업에 관한 법률문제를 다루는 법률회사에 관한 대중의 신뢰도와 법률 처리 자체에 대한 신뢰도 역시 크게 상승할 전망이다.
한편, 암호화폐 산업의 급속한 성장으로 미국 소비자 금융 보호국(U.S Consumer Financial Protection Bureau)에 2018년 접수된 암호화폐 관련 민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69% 증가했다.
민원의 40%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서 자금을 인출하지 못한 거래자가 신청했다. 그 다음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암호화폐 거래에 관한 문제로 총 20.5%, 3위는 11.7%의 비율로 암호화폐 관련 사기혐의에 관한 것이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