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가칭)가 지난 23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 출범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경과 보고, 정관 채택, 임원 선임이 진행됐다. 임원은 이사 및 감사 선임 그리고 이사장 선출 등이 있었다.
이사장에는 박기훈 유앤에프솔루션 대표가 추대됐다. 인사말에서 박기훈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다양한 혁신적 기술이 금융뿐만 아니라 산업과 사회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이러한 혁신적 기술 중 블록체인은 국가와 산업에서 미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래산업의 동력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이 국내에서는 비트코인의 광풍으로 인해 단지 암호화폐의 투기 기술로 잘못 인식되면서 산업트렌드를 간과하고 있다"며 "이제 블록체인 기술은 핀테크를 비롯한 제조 공공, 유통 광고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확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협회는 건전한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책방향 연구와 국내.외 산업동향 파악 및 전파, 그리고 블록체인 전문교육 확대, 블록체인 관련 신기술 소개 및 학술세미나를 통해 블록체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교류를 확산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이날 협회 창립에는 블랙체인AI 아카데미, 토큰월드, AI DAO, 비트플레이스, (주)블록트리, 국제휴머니트총연맹, (주)아이비에이치프로페셔널, BCIC블록체인투자컨설팅, (주)테겸홀딩스, 트리풀우, 4TH BLOCK CHAIN, (주)코인포, BLOCKCHAINOMICS, (주)이야랩스, 드림인사이트 등 회원사와 200여 회원이 참여했다.
강성일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