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 ETF는 출시 후 몇 달 동안 최대 100억 달러의 신규 유입을 유치하여 연말까지 이더리움 가격을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MV Global의 암호화폐 투자 관리 파트너인 톰 던리비가 코인텔레그래프에 밝혔다.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던리비는 "비트코인(BTC)에서는 150억 달러의 유입이 있었는데, 이더리움에서도 50억에서 100억 달러의 유입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나는 4분기 초까지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매우 긍정적인 가격 영향을 기대한다."
8개의 이더리움 ETF 출시 임박
8개의 현물 이더리움(ETH) ETF가 미국 규제 당국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이르면 이달 중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펀드들은 1월에 거래를 시작한 약 12개의 비트코인(BTC) ETF 목록에 합류할 예정이다. 현재 비트코인 ETF는 총 약 159억 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ETH ETF 유입 기대
던리비는 다음 몇 달 동안 ETH ETF가 월 10억 달러의 유입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비트코인에 비해 이더리움은 거래소에서 덜 유통되어 주문 장부가 얇고 구매할 수 있는 물량이 적다"며, ETF로 인한 수요 증가가 ETH의 현물 가격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ETH의 공급 감소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공급이 줄어들고 있으며, 더 많은 ETH가 스테이킹 계약에 잠겨 있다. 던리비는 "BTC ETF는 1월 10일 출시일부터 정점까지 36%의 가격 상승을 이끌었으며, 초기 추측과 루머 시점부터 50% 이상의 상승을 기록했다"고 2분기 투자자 메모에 적었다.
그는 또한 "ETH는 현금 흐름이 있으며, 기술 주식, 암호화폐의 앱 스토어 또는 인터넷 채권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는 '디지털 금'보다 금융 자문가들에게 훨씬 더 쉽게 판매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올해 ETH의 성과
올해 들어 ETH의 성과는 BTC에 비해 뒤처져 있으며, 하락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더 깊은 하락을 기록했다. 던리비는 ETH의 반등이 알트코인으로 필터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암호화폐의 기관 및 소매 시장 간의 중첩 부족 때문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더리움 ETF 투자자들은 온체인에서 활동하는 사용자가 아니라 401(k) 계좌에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