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의 투자로 운영되는 사회단체인 중국투자협회(IAC - Investment Association of China)가 중국 내 블록체인 기술발전을 도모할 자금모집 센터인 국제 블록체인 투자개발센터(GBIDC - Global Blockchain Investment and Development Center)를 설립한다고 16일 밝혔다.
중국투자협회의 해외투자위원회의 관리하에 설립되는 이 새로운 자금모집 센터는 미래 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의 협업을 도모함과 동시에 중국 내 양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 블록체인 투자개발센터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관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국투자협회의 부회장인 리우 렌(Liu Ren)은 "블록체인의 유망성을 주목했기에 자금 모집 및 산업 내 표준 시스템 형성을 위한 결정에 나선 것"이라 말했다.
국제 블록체인 투자 개발센터의 설립은 자국 내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하려는 중국 정부의 아낌없는 투자 정책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중국 정부의 노력은 여러 정책 실행에서 반영되고 있다.
이번 주, 중국 공업신식화부(MIIT -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는 블록체인 기술을 위한 중국 표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위원회 구성을 마칠 것을 알린 바 있다.
권승원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