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한빛소프트, 암호화폐 ‘BRC’ 홍콩 ICO 추진…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착수

작성자 기본 이미지
도요한 기자

2018.03.07 (수) 17:03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한빛소프트가 자사의 암호화폐 ‘브릴라이트 코인(이하 BRC)’을 해외 법인을 통해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하고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시작한다.

7일 한빛소프트는 “암호화폐 BRC를 홍콩에 위치한 자회사를 통해 ICO하고 프리세일 및 프라이빗 세일을 거쳐 오는 4월 초 퍼블릭 세일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RC는 게임 유저들을 위한 ‘브릴라이트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다. 브릴라이트 플랫폼은 유저의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하고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자산 거래에 동시성을 적용, 중개자 없이도 신뢰할 수 있는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PC게임, 모바일게임, 웹게임, 콘솔 게임, 가상현실(VR) 게임, 증강현실(AR) 게임 등 네트워킹이 가능한 어떤 형태의 게임도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다.

유저들은 단순히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게임 화면에서 BRC가 적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BRC는 게임 내 유료 서비스 구매에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와의 자산 거래에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 BRC를 거래소 등에 매각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그동안 게임 서비스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던 유저들의 자산을 외부 DB, 즉 블록체인에 저장해 자산 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며 “이를 통해 이종 게임 간 유저의 계정, 캐릭터, 능력치, 장비 등의 자산을 이동하거나 다른 게이머와 거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ICO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7억명의 오디션 유저들 및 한빛소프트의 파트너사 유저들에게도 블록체인 플랫폼의 혁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BRC 홍콩 ICO는 아시아 최초로 상장사의 해외 ICO라는 점에서 파급력이 기대된다”며 “오랜시간 직접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하며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기업의 블록체인 산업 진출인 만큼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혁신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의 ICO 홍보는 ICO 전문 국내 홍보대행사인 애드크립토(adkrypto.kr)가 맡는다. 애드크립토는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디지털 홍보, 언론 보도, 세미나 개최 등의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강성일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금동보안관

2023.07.10 03:32:57

좋은 정보 감사히 잘 보고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