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와 고객 혜택 강화 및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이용자 혜택 강화는 물론 각 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 운영 역량을 결합하여 통신 및 웹3.0 분야에서의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통신과 블록체인 기술이라는 이종(異種) 산업 간 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또한 기대하고 있다.
통신사업자인 스테이지파이브는 통신브랜드 ‘핀다이렉트’를 운영 중이다. 통신 플랫폼인 핀다이렉트는 고객 선택권 강화를 위해 신한은행, 카카오페이, 인터파크트리플 등 유수 기업들과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알뜰폰, 이동통신(MNO) 요금제, 로밍, 통신디바이스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며 사업확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밀크파트너스가 운영하는 ‘밀크’는 국내 대표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여행, 여가,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업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마일리지 포인트를 한 번에 관리하고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와 제휴 기업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며 현재 145만명이 넘는 누적 가입자를 확보 중이다.
밀크와 핀다이렉트는 새로운 서비스에 적응이 빠르고, 자사 플랫폼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대상으로 통신과 웹3.0 기술을 연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사 고객들의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각 사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상품 출시를 목표로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추후 핀다이렉트 고객을 대상으로 밀크 얼라이언스 혜택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핀다이렉트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용자 리워드 및 멤버십 프로그램도 함께 구상하고 전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