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미국프로풋볼(NFL) 자체 플레이투언(P2E)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며 'NFL 라이벌즈'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NFL이 이달 NFL 라이벌즈를 앱 마켓을 통해 게임을 출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26일(현지시간) 현지 업계에 따르면, NFL 테마의 블록체인 게임 NFL 라이벌(NFL Rivals)이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됐다.
NFL, NFL선수협회, 미국 블록체인 게임 업체 미씨컬 게임즈(Mythical Games)가 게임 출시를 위해 협업을 진행했다.
게임은 이용자 스스로가 단장이 되어 자신의 팀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블록체인을 통해 특별 이벤트와 게임 내 보상에 접근할 수 있는 대체불가토큰(NFT)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 수집, 거래할 수 있다.
공개된 게임플레이 영상에는 고전 NBA 잼(JAM) 아케이드 게임과 비슷하게 디자인됐다. 이용자는 자신의 팀을 구성해 9대9 매치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국 주요 스포츠 리그가 직접 P2E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NFL은 블록체인 업계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가 자국 내 스포트 업계에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다지고 있다.
한편, 지난해 4월 미국 NFL 구단 테네시 타이탄스가 NFL 구단 최초로 시즌 티켓 구매 및 팀 후원 등에 대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