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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2.14 16:23:30
기프토(GTO)
현재 유튜브나 페이스북 같은 시장의 문제점은 조회수에 기반하여 광고주가 광고비를 집행하는 한정된 비즈니스 모델이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상위 0.33%의 영상이 100만 이상의 조회수를 확보하였지만, 겨우 $2,000에 못 미치는 수익이 발생하였다. 이러한 한계점을 가상 선물을 통해 조회수가 낮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도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기프토는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터를 위한 탈중앙화 선물 프로토콜로 콘텐츠 크리에터를 장려하고 앞서말한 광고에 의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보완한다. Asia Innovations Group(AIG)는 가상 선물 시스템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매우 효과적인 수익 창출 방법이라는 것을 Uplive를 통해 증명하였다. 업라이브는 2016년 6월 이후 2,000만 명의 글로벌 유저를 확보하여 고속 성장하였고, 2017년에 약 10억 달러에 가까운 매출을 달성하였다.
각 가상 선물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스마트 컨트렉으로 자산으로 구현된다. 업라이브(Uplive)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하루에 몇 시간만 방송하여도 상당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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