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페이가 체크아웃 POS앱에 비트코인캐시(BCH) 지급 기능을 추가했으며 매장을 위한 결제 처리 기능도 개발 중이라 밝혔다.
22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비트페이(BitPay)는 최근 체크아웃 POS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하면서 비트코인캐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업데이트로 비트페이를 사용하는 소매점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비트코인캐시 지급 코드를 현장에서 생성할 수 있게 됐다. 비트페이의 체크아웃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암호화폐 결제를 가능하게 해주며 150개 이상의 화폐 가격을 책정해준다.
비트페이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위치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 공급업체로 오랫동안 비트코인 결제만 지원하다 최근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급 뿐 아니라 사업자를 위한 결제 처리 기능 또한 준비하고 있다. 이는 지급된 비트코인캐시를 비트코인이나 달러로 변환하지 않고 결제 처리해주는 기능이다.
지난 2월 비트페이는 사용자 조항을 개정하면서 주류 시장에 편승하기 위해 규제 기준을 준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왔다. 이에 마약, 규제 물질, 암호화폐, 지적재산권 침해 상품, 총기, 폭발물, 유해 컨텐츠 등을 ‘금지 활동’으로 지정하고 관련 사업자에 대한 서비스 지원을 제한한 바 있다.
하이레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