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클린스파크(CleanSpark), 와이오밍 및 테네시로 확장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8.02 (금) 16:15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3

나스닥에 상장된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CleanSpark)가 연말까지 운영을 목표로 와이오밍주 셰이엔에 새로운 시설을 착공하며 확장을 계속하고 있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나스닥에 상장된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가 연말까지 운영을 목표로 와이오밍주 셰이엔에 새로운 시설을 착공하며 확장을 계속하고 있다. 클린스파크는 와이오밍에서 두 번째 부지를 인수 중이며, GRIID 인프라를 인수하여 테네시로 확장할 예정이다.

클린스파크는 와이오밍에서 75메가와트의 전력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미 계획된 시설에서 30MW를 S21 침수 XP 특수 목적 집적 회로(ASIC)를 운영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회사의 해시레이트가 2 EH/s 증가할 것이다. 클린스파크는 시설을 위한 추가 전력원을 찾고 있다.

남은 45MW는 두 번째 와이오밍 부지에 사용할 예정이다. 클린스파크는 해당 부지의 기초 부동산 계약을 진행 중이며, 운영이 시작되면 해시레이트가 3 EH/s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린스파크는 와이오밍에 새로 진출한 업체다. 대부분의 활동은 조지아주와 미시시피주에 집중되어 있다. 클린스파크의 CEO 잭 브래드포드(Zach Bradford)는 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와이오밍 대학이 비트코인 연구소를 출범하고 루미스 상원이 BITCOIN 법안을 발의한 직후, 우리는 우리 산업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는 주로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클린스파크는 GRIID 인프라를 1억 5천 5백만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통해 2년 동안 테네시에서 400MW 이상의 용량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거래를 통해 뉴욕에도 공동 위치를 확보했다.

클린스파크는 올해 2분기에 라이엇 플랫폼(Riot Platforms)을 제치고 미국에서 시장 가치 기준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채굴업체가 되었다. 올해 급속히 확장 중인 클린스파크는 2월에 기존 6개 시설에 조지아의 새로운 시설을 추가하고, 미시시피로 진출하여 3개의 턴키 운영을 시작했다.

6월에는 조지아에 5개의 시설을 추가하여 총 12개의 시설을 운영하게 되었다. 클린스파크는 6월에 445 비트코인을 채굴하여 연간 총 3,614 비트코인을 기록했다. 6월 30일 현재 8.06 비트코인을 판매했으며, 6,591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8.02 23:58:06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