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9월 6일 코인니스 저녁 뉴스 브리핑

작성자 이미지
Coinness 기자

2019.09.06 (금) 18:39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BTC, 1.2조원 규모 대량 이체...익명→익명]

암호화폐 자산 이동 추적 서비스 웨일얼럿에 따르면, 방금전 익명 주소에서 익명의 주소 37XuVSEpWW4trkfmvWzegTHQt7BdktSKUs 로 9만 4504 BTC가 이체됐다. 약 1조 2182억원 (약 10억 181만 달러) 규모다. 해당 트랜잭션 해시값은 4410c8d14ff9f87ceeed1d65cb58e7c7b2422b2d7529afc675208ce2ce09ed7d 다.

[알렉스 크루거 "1.2조원 BTC 이체, 고래 지갑 깨어났다"]

암호화폐 전문 유투데이에 따르면, 6일 오후 12시 30분 경 익명의 BTC 지갑에서 또 다른 익명의 지갑으로 94,504 BTC(약 1.2조원 규모)가 일시 이체된 것과 관련 유명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알렉스 크루거(Alex Krüger)가 "잠들어 있던 BTC 고래 지갑들이 깨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해당 지갑은 현재 거래소 지갑을 제외하고 BTC 보유량이 가장 많은 '비 거래소' 익명 계정이다. 한편,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앞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 플랫폼 백트(Bakkt)는 6일(현지 시간) 커스터디 서비스인 백트 웨어하우스(Bakkt Warehouse)를 출시한다고 예고한 바 있다"며 "이번 1.2조원 규모 BTC 이체는 월말 출시 예정인 백트의 실물 기반 선물 서비스와 관련있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 기자 "포브스, '美 NSA 암호화폐 개발' 기사는 오보"]

지난 4일(현지 시간)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가 블룸버그 소속 사이버보안부 기자 윌리엄 터턴(William Turton)의 트윗을 인용 "미국 항공우주국(NASA)가 양자저항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윌리엄 터턴은 자신의 트윗을 통해 "포브스는 내 트윗 원문에 언급된 미국 국가안보국(NSA)을 미국 항공우주국(NASA)로 표기하고, 양자저항 암호화 기술(quantum resistant crypto)을 양자저항 암호화폐(quantum resistant cryptocurrency)로 바꿔 오보를 냈다"고 지적했다. 한편, 윌리엄 터턴의 해당 트윗 이후 포브스는 해당 기사를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中 블록체인 전문가 "비트코인, 영원할 수 없다"]

중국 블록체인 및 암호학 경제 연구 기관 즈미따슈에(知密大学)의 설립자인 리우창융(刘昌用) 베이징대 경제학 박사가 6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금본위제도, 법정화폐, 비트코인 모두 영원할 수 없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역사적으로 서양에서는 은본위제도, 중국은 동본위제도를 유지했던 기간이 있다. 이는 산업혁명 이후 점차 금본위제도로 변모했다. 금본위제도 전환은 특정 시기의 역사적 흐름이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각 국가마다 적절한 기술 및 사회 조건에 맞춰 화폐를 사용한다"며 "시기적으로 비트코인은 향후 5년~50년 의미가 있는 흐름이 생길 것이다. 너무 짧다면 부적절한 컨센서스에 간섭을 받을 것이며 너무 길다면 아예 의미가 없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라인,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 취득]

6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이 일본 금융청(FSA)으로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라인은 일본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협회는 공식 채널을 통해 라인의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 사업 관련 유닛 LVC가 '1종 회원'으로 추가됐다고 6일 발표했다. 1종 회원은 가상통화 교환업자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한 회사를 의미한다. 이제까지 LVC는 가상통화 교환업자 자격 취득을 진행중인 회사(2종 회원)로 분류됐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LVC가 라이선스를 취득함에 따라 라인의 자체 암호화폐인 링크도 조만간 화이트 리스트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화이트 리스트는 일본 거래소에서 취급 가능한 암호화폐 목록이다. 현재 일본 금융청에서는 BTC, ETH 등 21종의 암호화폐만을 거래 목록에 등재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Provided by 코인니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