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대를 모았던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옴에 따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업계는 이번 반감기가 암호화폐 토큰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NFT 생태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FT 플랫폼 엔진의 핵심 기여자인 아틀라스 개발의 CFO 오스카 프랭클린 탄은 NFT 가격이 반감기 이후 급등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랭클린 탄은 "NFT는 이미 생태계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관심은 알트코인과 함께 NFT로 확산될 것입니다.라고 주장했다.
NFT 마켓플레이스 민테이블의 설립자 잭 버크스는 미래의 성장이나 기술 채택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커뮤니티는 NFT의 거래량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버크스는 또한 비트코인 가격 상승으로 인해 비트코인 오디날이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생각을 공유했다.
한편, BNB 체인 수석 솔루션 아키텍트인 지미 자오는 반감기가 비트코인 보상이 줄어든 후 채굴자들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채굴자들에게 2억 달러 이상의 거래 수수료를 창출하는 오디날은 다가오는 반감기가 수수료와 채굴자 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디날이 활기를 띌 것이라고 자오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