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테슬라, 캘리포니아 DMV와의 법적 다툼 속에서 '오토파일럿' 브랜딩 옹호

작성자 이미지
김주성 기자

2023.12.11 (월) 19:39

대화 이미지 6
하트 이미지 17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규제 조치에 대응하여 기관이 사전 조사에서 조치를 취하지 않았을 때 해당 용어를 암묵적으로 승인했다고 주장하면서 운전자 지원 기능에 "오토파일럿" 및 "자율 운전"이라는 문구의 사용을 변호했다.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기관이 자사의 'Autopilot' 브랜드를 묵시적으로 승인했다고 주장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일로 머스크의 전기 자동차 회사는 지난해 캘리포니아 자동차국으로부터 자동 조종 장치 및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자율 차량 제어를 가능하게 한다고 허위 광고한 혐의로 기소되었다 . DMV는 테슬라의 미국 최대 시장인 캘리포니아에서 테슬라의 차량 판매 면허를 정지하고 회사에 운전자에게 보상을 명령하는 등 구제책을 모색하고 있다.

테슬라는 주 행정청문회(Office of Administrative Hearings)에 제출한 서류에서 DMV가 2014년과 2017년에 Autopilot 브랜드 사용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테슬라는 "DMV는 Tesla에 대해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이러한 브랜드 이름의 광고나 사용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테슬라에 전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테슬라에 따르면 DMV는 또한 2016년 자율 기술에 대한 댓글에 대한 규정을 개발할 때 '자율 운전' 및 관련 용어의 사용을 금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테슬라에 따르면 이 주제에 관한 법안은 이전 DMV 초안에 있었던 용어에 대한 제한도 제거했다.

"테슬라는 청구인(DMV)의 이러한 브랜드 이름에 대한 암묵적인 승인에 의존했습니다."라고 회사는 밝혔다. DMV는 2022년 혐의에서 테슬라가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ADAS)의 효율성을 과장하는 광고를 통해 잠재 소비자를 오인했다고 밝혔다.

테슬라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기술은 운전대에 손을 얹고 "완전히 주의를 기울이는" 운전자와 함께 "적극적인 운전자 감독이 필요하며" "자동차를 자율적으로 만들지는 못합니다." DMV에 따르면 Tesla의 면책 조항은 "오해의 소지가 있는 원래의 허위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 및 주장과 모순되며 위반 사항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Stellantis는 테슬라의 배터리 교체 실패 뒤에 숨은 비밀을 발견했다고 주장

한편, Jeep, Dodge 및 Fiat 차량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인 Stellantis는 현재 이 개념을 미래의 EV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가지고 제한된 규모로 이 개념을 테스트하고 있다.

CNN에 따르면 Stellantis는 차량의 거의 모든 모양이나 크기에서 작동할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 교체 기술을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스타트업인 Ample과 협력하고 있다. 이 기술은 고유한 배터리 팩을 수용하기 위해 차량을 개조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첫째, 배터리 교체에 필요한 장비는 일반적으로 그리 많지 않다. 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Ample이 설계한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은 매우 두꺼운 벽이 있는 뒷마당 대피소와 유사하다. 배터리 모듈은 벽에 보관 및 충전되야 한다. 장비가 완전히 크고 무거운 배터리 팩을 처리해야 하는 경우 필요했던 것처럼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아래 땅에 구멍을 파낼 필요도 없다.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에는 배터리가 고전력 DC 급속 충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오두막 벽 내부에서 충전할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고속 충전 스테이션과 같은 고전력 전원 연결이 필요하지 않는다. Ample의 창립자이자 CEO인 Khaled Hassounah에 따르면 이로 인해 설치가 단순화된다.

게다가 차량 자체의 모양이나 크기는 다양할 수 있습니다. SUV, 자동차, 트럭을 반드시 큰 배터리 팩을 중심으로 제작할 필요는 없다. 배터리 모듈은 일반적으로 배터리 팩을 보관하는 차량 아래 컨테이너에 맞는다. 컨테이너는 차량의 크기와 모양에 맞춰 제작됩니다. 대형 차량에는 더 많은 배터리 팩을 쉽게 탑재할 수 있는 반면, 소형 차량에는 더 적은 배터리 팩을 탑재할 수 있다.

앰플은 스텔란티스 외에도 일본 상용 트럭을 대상으로 배터리 교체 테스트를 위해 중장비 제조사인 미쓰비시 후소(Mitsubishi Fuso)와 협력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다양한 Uber 차량을 대상으로 테스트되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베이 지역에 있는 Ample의 배터리 교체 스테이션 12개는 매일 "수백 번" 사용된다.

Ample 배터리 모듈은 표준 EV 충전기를 사용하여 차량에서 충전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는 상황에 따라 배터리를 연결하거나 교체할 수 있다. 대부분의 EV 소유자는 평소처럼 집에서 밤새 차량을 충전할 수 있다.

Stellantis는 이 시스템이 자사의 글로벌 EV 모델에 포함될지 여부를 밝히지 않았다. Stellantis는 내년 스페인에서 회사의 Free2Move 자동차 공유 서비스의 일부가 될 Fiat 500e 전기 자동차 100대에 Ample 배터리 교체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Stellantis의 충전 및 에너지 부문 부사장인 Ricardo Stamatti-Avila에 따르면 약 150마일을 주행할 수 있는 소형 전기 자동차인 Fiat 500e는 배터리 교체를 위한 이상적인 테스트 사례이다.

대형 차량에서도 Ample의 배터리 전환 기술을 사용하면 운전자가 현재처럼 가끔씩만 사용할 수 있는 추가 배터리 전원을 많이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Stamatti-Avila에 따르면 고객은 장거리 여행에 필요한 추가 배터리 팩을 대여할 수 있다.

이 기술이 스페인에서 성공적으로 작동한다면 Stellantis는 처음에는 상업용 항공기 고객을 찾아 역 교환 인프라 개발을 시작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일반 소매 고객은 충분한 수의 교환 스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시스템 사용을 시작할 수 있다. 반면 Stellantis의 스페인 실험이 실패하면 Tesla에서 그랬던 것처럼 배터리 교체 문제 전체가 모호해질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6

추천

17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6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3.12.14 15:37:06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3.12.12 10:09:38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Slowpoke82

2023.12.12 08:59:13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위당당

2023.12.12 08:44:1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주땡

2023.12.11 23:25:10

^^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ETH맛도리

2023.12.11 23:18:2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